제주도의회, 김희현 정무부지사 후보자 '적격' 판정
상태바
제주도의회, 김희현 정무부지사 후보자 '적격' 판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사청문특위, '적격' 취지 인사청문 경과보고서 채택
24일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답변하고 있는 김희현 정무부지사 후보자. ⓒ헤드라인제주
24일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답변하고 있는 김희현 정무부지사 후보자. ⓒ헤드라인제주

제주특별자치도의회가 김희현 제주도 정무부지사 후보자에 대해 '적격' 취지의 판정을 내렸다.

제주도의회 정무부지사 후보자 인사청문특별위원회(위원장 강철남)는 24일 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실시한 뒤, 적격 취지의 인사청문 경과 보고서를 채택했다.

위원회는 김 후보자에 대해 "후보자는 선거공신에 대한 보은성 인사라는 문제제기와 1차 산업 분야에 대한 전문성이 다소 부족하다는 일부 우려의 의견도 있다"면서도 "후보자의 도민소통 및 정책 추진 의지가 확고하고 다년간의 의정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정무부지사의 중요 역할인 도민 소통, 유관 기관 단체와의 각종 정무적 역할을 원활히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어 후보자를 정무부지사로 임명하는 것이 적합하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이어 "아울러, 향후 후보자가 정무부지사로 최종 임명된다면 청문회 과정에서 제시된 정책제안 사항을 실현할 수 있도록 성실하게 업무를 수행해 줄 것을 권고한다"고 밝혔다. 

위원회는 김 후보자에 대해 "도민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1차 산업 경쟁력 강화 및 각종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 열심히 일하겠다는 추진 의지를 가지고 있다"며 "3선의 다양한 의정활동을 통해 정책 및 지역현안 이해력이 뛰어나며, 정책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 자치입법 등을 통한 문제해결 능력과 의지가 높다"고 평가했다.

이어 "의정활동 경험 등을 토대로 소관 정책 성과 향상을 위해 도의회 등 유관기관 단체와의 정무적 가교 역할을 기대할 수 있다"며 "과거 도로교통법 위반, 농업인이 아님에도 농협 조합원으로 가입되어 있는 점 등 도덕성과 관련한 문제제기에 대해 인정·사과하고 농협 조합원 탈퇴 등 논란 사항 해소 의지가 있는 점을 확인했다"며 김 후보자가 정무부지사로서 적합하다고 평가한 이유를 밝혔다.

한편 김 후보자는 서귀포시 성산읍 출신으로 제주대학교 박사과정(관광개발학과)을 수료했고, 제주시 일도2동 을 선거구에서 3선(제9대~11대) 도의원을 지냈다. 

도의원 재임기간(2010년~ 2022년) 농수축지식산업위원회 위원장, 문화관광스포츠위원회 위원장, 부의장 등을 역임했다. 도의회 입성 전에는 제주특별자치도 관광협회 부회장 등을 역임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