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乙 국회의원 보궐선거, 민주당 김한규 당선 유력
상태바
제주시乙 국회의원 보궐선거, 민주당 김한규 당선 유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표율 69.98%에 1.83%p 격차 
김한규 후보가 지지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김한규 후보가 지지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6.1지방선거와 함께 실시된 제주시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전략공천된 김한규 후보의 당선이 유력시 되고 있다.

김 당선인은 2일 오전 2시쯤 69% 개표율 기준으로 48.15%의 득표율로 국민의힘 부상일 후보(46.33%)를 1.85%p 차이로 앞서고 있다. 무소속으로 출마한 김우남 후보는 5.51%의 득표율을 보이고 있다.

이와 관련해 부 후보는 입장문을 통해 "이제 제주에서의 정치는 새로운 분이 새로운 시대를 열 수 있도록 제가 물러나는 게 맞는 것 같다"며 "제 선거 도와주신 모든 분께 감사한다"고 말했다.

이어 "'기울어진 운동장'에 대한 화두를 던졌기 때문에 보다 큰 곳에서 이를 고민하고 극복하기 위한 공감대를 얻는 것이 소명이라고 생각한다"며 "다시 한 번 이 자리를 빌어 아낌없는 사랑을 베풀어 주신 도민께 고맙다는 인사를 드린다"고 밝혔다.

그는 "다만 도민에 대한 책임감을 놓을 수는 없기때문에 지역 정치는 새로운 분께 맡기고 중앙정치, 더 큰 곳에서의 정치를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1974년생인 김 후보는 제주북초등학교와 제주중학교, 대기고등학교, 서울대학교 정치학과를 졸업했다. 

이후 서울대와 미국 하버드대학교에서 각각 법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사법시험에 합격해 더불어민주당 더혁신위원회 위원, 법률대변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상임위원, 문재인 정부 청와대 정무비서관을 역임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