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영훈 후보 "코로나 민생 추경 7000억 곧바로 지원"
상태바
오영훈 후보 "코로나 민생 추경 7000억 곧바로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영훈 후보.
오영훈 후보.

오영훈 후보는 30일 국회에서 코로나 2차 추경안이 통과된 것과 관련해, "여야 극적 합의로 2차 추경안이 통과된 것에 대해 환영한다"면서 "제주에서는 바로 코로나 민생추경 7000억원을 편성해 곧바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 후보는 이날 신영희 대변인이 발표한 논평을 통해 "추경안이 통과된 것은 환영하나, 핵심쟁점이었던 과거 손실을 소급해서 보상하는 문제에 대해선 결론을 내지 못한 것에 아쉬움이 크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합의로 소상공인 등 371만명에게 손실보전금 600만원에서 최대 1000만원까지 지급할 수 있게 됐다"며 "손실보상 대상을 소상공인뿐 아니라 매출액 30억원 이하 기업까지 늘렸다"고 강조했다.

또 "프리랜서나 문화예술인에게 200만원씩을 지급하고, 법인 택시와 전세버스 기사 지원금도 300만원으로 확대돼 퍽 다행이다"면서 "이 밖에 지역사랑상품권 추가 발행 1000억원, 어업인 유가연동보조금 200억원, 코로나 방역 지원 1조1000억원, 산불 대응 130억원 등 예산이 증액됐다"고 설명했다.

오 후보는 "이제 첫 고비를 넘어 섰다"면서 "아쉽지만 고통받는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의 수심에 찬 얼굴을 외면할 수가 없어 야당에서 ‘선처리 후보완’에 나선 점을 십분 이해 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번 합의 통과를 계기로 역대 최대규모 추경을 편성하겠다"면서 "추경은 7000억원 규모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상대후보처럼 기금 조성이 아닌 추경확보를 통해 도민들에게 즉시 투입 되도록 하겠다"며 "무너진 민생을 회복시키는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 피해 구조에 소외받거나 시각지대가 없도록 촘촘히 살피고 돕겠다"고 덧붙였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