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상일 후보 "2035년 국제 EXPO 제주도 유치 추진하겠다"
상태바
부상일 후보 "2035년 국제 EXPO 제주도 유치 추진하겠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상일 후보 ⓒ헤드라인제주
부상일 후보 ⓒ헤드라인제주

제주시 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제주시을 선거구에 출마한 국민의힘 부상일 후보는 28일 '2035년 국제 EXPO 제주 유치'를 공약으로 제시했다.

부 후보는 보도자료를 통해 “20,35 청년세대인 우리 제주도 젊은이들의 미래를 풍요롭게 이끌 구체적 비전으로 '2035년 제주 국제 등록 EXPO'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올림픽이나 월드컵에 비해 경제적으로 훨씬 효과가 커서  경제 올림픽이라 불리는 EXPO는 올림픽, 월드컵과 함께 세계 3대 축제에 속하는 대규모 국제 행사로 지금의 청년세대를 위해 반드시 추진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여수 EXPO의 경우 1996년부터 국제등록해양 EXPO를 유치하겠다며 건의했고, 실패와 건의를 거듭하며 2012년 개최까지 총 16년의 시간이 소요되었던 전례가 있는 만큼 장기적인 프로젝트로 추진해나가야 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제주도도 그동안 소외되어왔던 대형 국제행사를 추진함으로써 국가적 차원의 사회간접시설을 확충하고, 지역 경제 발전과 산업구조 개편은 물론 많은 일자리 창출을 꾀할 시기가 되었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부 후보는 ”신공항, 항구 , 컨벤션 시설, 도로 등에 대한 확대된 예산의 신속한 확보뿐만 아니라,  당대 최고 수준의 다양한 첨단 과학 기술들을 지속적으로 지역에 유치하는데도 유리하게 작용해 도내 산업구조의 고도화와 고급 일자리 대량 창출에도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라며 “현재 진행되고있는 부산 EXPO의 개최 유치을 위한 지원활동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동우 2022-05-28 17:15:38 | 14.***.***.184
신공항 빨리 착공해서 국민안전을 바로 세워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