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문 후보, 방과후강사노조와 '방과후학교 지원' 조례제정 정책협약
상태바
이석문 후보, 방과후강사노조와 '방과후학교 지원' 조례제정 정책협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석문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 후보는 27일 오후 8시 이 후보캠프에서 전국방과후강사노동조합 제주지부(지부장 고명호)와 공동 정책 과제에 대한 정책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협약을 통해 이 후보와 방과후강사 노조는 ‘방과후학교 운영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을 추진하기로 했다. 
   
조례 제정을 통해 △방과후학교 지원센터 설립 및 운영 △학생·학부모·교사·방과후 강사 대표가 참여하는 방과후학교 운영협의회 설치 △교육감 직할 방과후학교 발전을 위한 행정-재정 등 종합지원 대책 수립 의무화 △재난으로 인한 방과후학교 운영이 불가능한 경우 강사 수업료 지원 △점진적으로 무상 방과후학교 운영 등을 실현하기로 했다. 

또 아이들과 학부모를 위한 방과후학교 활성화 종합대책을 마련하기로 한 것과 더불어 ‘수강학생 적은 수업 지원금제도 운영’, ‘토요일과 방학기간 방과후학교 개설’ 등도 추진하기로 했다.

이와함께 △방과후학교 강사 실질적인 고용안정 보장과 대책 마련 △노조가 참여하는 방과후학교 운영 가이드라인 제정 △방과후학교 운영의 공공성 강화(민간위탁 운영방식 중단) 등도 도모하기로 했다. 

이 후보와 방과후강사 노조는 “학교에서 일하는 노동자가 안정된 일자리, 인간다운 근무환경, 지속가능한 근무조건을 확보하는 것은 아이들을 위해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과제”라며 “함께 노력하고 협력하며 노동의 가치가 존중받고 인간의 존엄이 넘치는 학교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