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의 섬 제주에서 열리는 통일염원 한마당 '한라에서 백두까지'
상태바
평화의 섬 제주에서 열리는 통일염원 한마당 '한라에서 백두까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제주특별자치도 도덕‧윤리과교육연구회와 제주초등통일교육연구회가 주관하고, 제주통일교육센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제주지역회의, 제주대학교사범대학윤리교육과 등이 주최하는 '2022 평화·통일염원 한마당'이 오는 28일 신성여자중학교에서 개최된다.

이 행사는 초·중·고 모든 학생들이 참여하는 평화·통일염원 한마당으로 '제23회 전도 중·고등학생 통일퀴즈대회'를 비롯해 ‘제9회 전도 초등학생 통일 상상화 그리기대회’, ‘통일 그림 전시’등이 열린다. 

또 체육관 앞 광장에서 △북한이탈주민들과 직접 대화하면서 북한음식 만들기 체험(제주하나센터) △휴대가방에 표현한 우리나라(초등 통일교육연구회) △펼쳐라 통일우산 체험(제주중 통일동아리) △통일 VR체험(제주대학교 윤리교육과) △슛! 골인 돌려 돌려 겨레말 게임(애월중 한반도평화축제 기획팀) 등 다양한‘평화·통일 체험 마당’이 열린다. 

‘전도 중·고등학생 통일 퀴즈대회’는 28일 중등부와 고등부로 구분해 진행되며, 문제 구성은 각 학교별로 배부된 통일퀴즈 자료집에 나와 있는 평화의 섬 제주, 북한 바로 알기, 남북의 어제와 오늘, 내일의 통일, 한반도 평화로 가는 길, 나라 사랑의 길 및 시사적인 내용 등을 포함한다. 

‘초등학생 통일 상상화 그리기 대회’는 통일된 우리나라를 주제로 신성여중 교정(우천 시 교실)에서 운영된다. 

도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 김용관 과장은 “세계평화의 섬 제주에서 열리는 평화·통일염원 한마당을 통해 통일시대의 주인공이 될 청소년들이 평화와 통일을 주제로 서로 이야기하며, 통일미래를 그려보는 소통과 공감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며 “한라에서 시작된 통일의 바람이 백두까지 힘차게 불어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장총 2022-05-28 00:51:16 | 122.***.***.73
참좋아요~2005년 시작된 평화의 섬 제주가 꽃을 피는 그날까지~우리교육감 이석문 홧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