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명만 후보 "도남동, 행정동으로 분동 추진"
상태바
김명만 후보 "도남동, 행정동으로 분동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명만 후보. ⓒ헤드라인제주
김명만 후보. ⓒ헤드라인제주

6.1지방선거 제주도의회 의원선거 제주시 이도2동을 선거구에 출마하는 국민의힘 김명만 후보는 24일 "도남동을 행정동으로 분동하겠다"고 공약했다.

김 후보는 "도남동은 제주시 이도2동을 선거구로 구도심지역 중에서 인구가 많은 곳이고, 다른 행정동보다도 인구가 많은 지역"이라며 "분동을 요구하는 주민들의 목소리가 점점 커지고 있지만 이렇다 할 진전이 이뤄지지 않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도남동은 1979년 행정구역상 이도2동으로 편입돼 현재에 이르고 있으며, 대규모 아파트, 공동주택이 밀집한 지역과 일반주택가로 밀집되어 있는 지역으로 구분된다"며 "도남오거리를 중심으로 상가지역이 밀집되어 차량 및 유동인구가 급증하고 있는 지역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김 후보는 “이도2동과 도남동의 분동요건은 갖춰져 있지만 이뤄지지 않으면서 도남동 주민들은 행정적인 일을 모두 이도2동에서 처리해야 하는 불편함을 감수해 오고 있다”며 “마을회에서 탄원서까지 제출했지만 이렇다 할 진전이 없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도의회에 입성하면 반드시 주민숙원을 해소하겠다”며 “의견을 수렴을 통해 도내 다른 과대동에 대한 분동도 함께 이끌어 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도민 2022-05-26 10:37:49 | 118.***.***.25
도남동민이고 김명만 지지하고 있는데 철회해야 할듯 싶네요
분동??? 왜 분동합니까??? 이도이동에 같이 있는게 외적으로 봤을때 인구도 많아 보이고 좋은데 이도이동하고 도남동이 분동되면 인구도 나눠지고 구도심으로 더 갈확률이 높아요 이도이동이 도남동과함께 인구가 5만명 가까이 되니 재건축이나 그런 면면등에서 상호 좋은 시너지가 발생되는겁니다 인구많은것을 갈르지 마세요 절대 반대합니다 한동수로 갈아타고 주위에도 한동수 지지하라고 홍보해야겠네요
도남동 분동 절대 절대 반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