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세계노동절 기념대회..."노동이 존중받는 사회 실현"
상태바
제주, 세계노동절 기념대회..."노동이 존중받는 사회 실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노총 제주도지역본부(의장 조순호)가 주최한제132주년 세계노동절 기념대회가 1일 오전 10시30분 제주도 근로자종합복지관 3층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 조순호 의장은 기념사를 통해 "노동절은 우리 노동자들의 연대와 단결, 해방의 상징"이라며 "지금 이 순간에도 산업현장에서 땀 흘려 일하다 운명을 달리한 노동자와 노동자의 인간다운 삶을 위해 투쟁하다 산화하신 선배 노동열사의 고귀한 희생정신을 가슴에 새기며 전국의 노동형제와 전 세계 노동형제들에게 연대와 친선의 인사를 전한다"고 피력했다.

이어 "도민들에게 신뢰받고 사랑받는 노동운동을 펼쳐 우리의미래 세대를 위해, 노동자 서민이 잘 사는 사회를 만들어 나가고 노동이 존중받는 제주특별자치도 실현을 위해서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경제와 기업성장을 위해 노동자를 진정한 동반자로 인식해 고용을 안정시키고 성장의 열매를 노동자에게 공정하게 배분한다면 투쟁을 앞세우기보다 적극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서 조경신 제주지역자동차노동조합 위원장이 석탑 산업훈장을 수상했다. 현정용씨(제주도해상산업노동조합)은 국무총리 표창, 원신혁씨(제주은행노조) 등은 한국노총위원장 표창을 받았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구필모 2022-05-29 20:36:16 | 118.***.***.194
조경신 제주지역자동차노동조합 위원장이 석탑 산업훈장을 수상했다. 현정용씨(제주도해상산업노동조합)은 국무총리 표창, 원신혁씨(제주은행노조) 등은 한국노총위원장 표창 축하드립니다

출처 : 헤드라인제주(http://www.headlinejej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