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내습 제14호 태풍 '찬투', 현재위치와 예상경로는?
상태바
제주도 내습 제14호 태풍 '찬투', 현재위치와 예상경로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해상 빠져나가는 중...일본 오사카방향 이동
제14호 태풍 '찬투' 현재위치와 예상 이동경로.
제14호 태풍 '찬투' 현재위치와 예상 이동경로.

제14호 태풍 '찬투(CHANTHU)'가 제주도를 내습하면서 강풍 및 침수피해가 잇따르고 있는 가운데, 이 태풍은 이날 오전 중 제주도를 빠져나가 일본을 향할 것으로 전망됐다.
 
중심기압 980헥토파스칼(hPa)에 최대풍속 초속 29m의 강풍을 동반한 매우 강한 강도의 이 태풍은 17일 오전 8시 현재 제주도 서귀포시 성산읍 남남동쪽 약 80km 부근해상에서 시속 22km의 속도로 동북동쪽 방향으로 이동 중이다.

낮 12시에는 서귀포시 동쪽 약 160km 부근 해상까지 이동하면서 제주를 빠져나갈 것으로 보인다.

이어 대한해협을 거쳐 이날 오후 6시에는 부산 남동쪽 약 170km 부근 해상, 18일 0시에는 일본 오사카 서쪽 약 240km 부근 해상까지 이동한 후 18일 오전 중 온대저기압으로 변질될 것으로 예상됐다. 

이 태풍이 제주도에 최근접한 오전 7~8시로, 최대 고비는 일단 넘긴 것으로 보인다.
 
이번 태풍은 북상을 하던 중 사흘간 같은 지점에 머물면서, 제주도는 지난 13일부터 무려 5일간 태풍의 영향을 받는 이례적 상황을 맞게 됐다. 이어 태풍의 직접영향권에 든 16일 오후부터는 제주도 전역에서 거센 비바람이 몰아치면서 곳곳에서 피해가 발생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