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곤 의원 "4.3 왜곡 폄훼 인사 4.3 중앙위원 안된다"
상태바
위성곤 의원 "4.3 왜곡 폄훼 인사 4.3 중앙위원 안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위성곤 의원(서귀포시)은 19일 국민의힘에서 4.3중앙위원으로 이승학 제주경찰 4·3유가족회 사무총장과 문수정 변호사(한반도 인권과 통일을 위한 변호사 모임)를 추천한 것과 관련해 논평을 내고 "4.3특별법 부정하던 사람을 4.3위원으로 추천할 수는 없는 것"이라며 재추천을 촉구했다.

위 의원은 "4.3 위원 추천은 4.3특별법 개정의 취지를 살릴 수 있어야 하며, 위원의 면면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가 있어야 한다"면서 "그런데 국민의힘에서 추천한 한 분은 제주 4.3특별법 개정 반대운동에 앞장 선 인물로, 4.3유족들의 염원인 배보상에 대해선 세금낭비라는 망언까지 했던 분이다"고 지적했다.

또 "다른 한 분은 4.3기념관 전시금지 소송을 진행하며 극우적 시각으로 4.3을 폄훼하는 단체에 소속된 변호사로 정부의 4.3사건진상조사보고서를 좌편향이라 부정하고 있고, 국민들의 촛불혁명으로 이뤄낸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마저 부정하는 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어 "국민의힘은 어떤 의도를 가지고 대한민국의 아픈 역사인 4.3과 4.3특별법 부정하는 사람들을 4.3위원회 중앙위원으로 추천하고자 하는 것인가"면서 "국민의힘은 이제라도 4.3 특별법 개정 취지에 맞게 새로운 인사로 추천해 줄 것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