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경필 후보 "서귀포 동.서부에 노인복합문화복지센터 건립"
상태바
강경필 후보 "서귀포 동.서부에 노인복합문화복지센터 건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경필 후보ⓒ헤드라인제주
강경필 후보 ⓒ헤드라인제주

오는 15일 실시되는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서귀포시 선거구 미래통합당 강경필 후보는 13일 총선 공약으로 "건강한 노후를 위한 노인복합문화복지센터를 건립하겠다"고 약속했다.

강 후보는 "초고령사회에 진입한 현재, 어르신들이 행복한 노년을 보내기 위한 지원과 관심이 필요하다"며 "노인복합문화복지센터의 건립을 통해 어르신들의 존엄과 품격이 있는 노후를 위한 여가, 건강, 노인 일자리 제공 및 안내 등 어르신들의 복지를 위한 다양한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어르신들이 눈치 보지 않고 불편함 없이 자아만족을 실현할 수 있도록 다른 복합문화센터와는 다르게 65세 이상 노인분들만을 위한 노인문화복합복지센터를 서귀포지역 동부권과 서부권 각 1곳에 건립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노인복합문화복지센터에는 노인전용 운동기구를 보유한 체육관 및 수영장 시설과 서예, 그림, 바둑 등 여가 생활을 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고 레크레이션 및 악기연주를 배우고 공연할 수있는 공연장을 함께 마련해주며 의료진을 상주시켜 어르신들의 건강관리를 도와주는 진료센터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또 "100세 시대를 맞이하여 노인들이 소외되지 않고 건강한 삶을 영위해 나가면서 자아실현을 통해 활기를 되찾을 수 있도록 노인복지와 권익 증진에 총력을 다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