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상일 후보 '도청 도남이전 용역'은 거짓으로 확인"
상태바
"부상일 후보 '도청 도남이전 용역'은 거짓으로 확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 을 후보자 토론회, 오영훈 후보 부 후보에 사과요구

7일 열린 헤드라인제주.KCTV 제주방송.제주일보.제주투데이 주최 4.15총선 제주시 을 선거구 후보자 초청 토론회에서 더불어민주당 오영훈 후보는 미래통합당 부상일 후보의 '도청 도남이전 용역' 발언이 거짓이라며 사과를 요구했다.

오 후보는 "(부 후보는) 최근 방송에서 도청 이전에 대해 이야기 했는데, 제2공항 배후부지로 도청 이전한다고 공약했고, 최근 토론에서 도청사 타당성 조사 용역에 대해 이야기 하셨는데, 도남으로 이전하는 이전용역이 진행중인데 이것을 알고 있냐고 저에게 물어봤고 저는 모른다고 답변했다"면서 "이와 관련해 확인하고 언론보도 통해 확인한 결과 부상일 후보가 거짓으로 말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주장했다.

오 후보는 "(부 후보가 말한) 그 용역(도남 이전 용역)은 도청사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 용역으로 2018년 도의회 지적에 따라 용역이 중단됐다"면서 "또 제주지방경찰청이 노형으로 이전할 계획이기 때문에 기존 북군청과 제주경찰청, 현재 도청을 어떻게 활용하는 것이 좋은지에 대한 용역이었다. 이와 관련해 도민들께 사과해야 한다고 본다"고 말했다.
 
이에 부 후보는 "제가 사과할 부분이 어는 부분인가"라며 "도남으로 옮기는 부분은 제가 사실관계 잘못 이해하고 있었다"고 해명했다.

그러자 오 후보는 "도남청사 이전 (용역)은 진행되지 않았다는 말씀 드린다"고 일단락 시킨 후 연관 질문을 이어갔다.

오 후보는 "(부 후보는) 도청 이전할때 국비 받을 수 있다고 주장하시는데, 제2공항이 국책사업인 만큼 부대사업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법률 개정하겠다고 하셨다"면서 "개정하겠다는 법률이 어떤 법률인가"라고 따져물었다.

이에 부 후보는 "제주특별법을 개정하는 방법도 있고, 제2공항 추진 과정에서 관련 법안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자 오 후보는 "잘못 답변하셨다. 제주특별법 통해 하겠다고 하는데, 제가 공항관련 법률 소개해 드리겠다"면서 "공항공사법과 인천국제공항법, 공항시설법, 군공항법 크게 4개 있다. 이를 개정해 도청이전에 국비지원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하는데, 어떤 법률로 가능한가"라고 재차 물었다.

부 후보는 "지금 말하는 법은 공항 자체, 전문 용어로 에어사이드라고 하던데 이와 관련 법이다. 그 외에는 그 법으로 하는게 아니다"고 말하자, 오 후보는 재차 "그럼 어떤 법률이 있나? 개정하겠다고 했는데"라며 압박했다.

부 후보는 "제주특별법에 지역균형발전 조항을 개정하는 방법이 있다"고 설명하자, 오 후보는 "정부가 제주특별법 개정해서 도청이전 지원해 주겠다는 법률을 동의하겠나"라며 "대한민국 법률체계는 정부 동의 없이 개정.제정 안된다. 이런 법률체계를 부상일 후보가 이해 못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3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헤드라인제주 2020-04-11 14:28:21 | 14.***.***.243
닉네임 웃기네님의 댓글은 선관위로부터 공직선거법 규정에 위반(비실명 지지.반대 표명) 된다는 지적과 함께 삭제 요청이 있었으므로 삭제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법? 2020-04-08 10:28:33 | 39.***.***.33
오영훈이 서울대 법대 출신 앞에서 법 얘기를?
아예 하루방 앞에서 흰머리 갯수를 세시지 그래, 헐~
법 보다 사람이 먼저다!
국비 지원은 법에도 늘 단서조항이 있기 마련이다.
특히 대통령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면이라는 단서조항이 늘 예외없이 있다. 그래서 국회의원이 필요한거지... 법대로만 하면 행정이 모두 알아서 한다 ㅉㅉ

선거만이 2020-04-07 16:47:11 | 117.***.***.98
제주 이 좁은 곳에서도 파벌이 있다. 제주 서부 민주당 도의원들이 중국인 노름판 개발할때 지역 경제 살린다고 찬성하였다. 제주시내 대형 중국 쇼핑 복합 노름판도 제주시 민주당 도의원이 찬성하였다.

그런데, 동부에 공항 만들면, 제주시 상권 죽고 서부 땅값 떨어진다고 하니, 제주시와 서부 도의원들이 제2공항 건설이 환경 파괴 한다고 하네. 참나. 제주시와 서부 도의원들이 얼마나 위선적인지..웃기는 놈들이다.

그런데, 왜 중국인 노름판 유치를 한다고 한라산 산허리를 잘라 먹었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