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성화고 고졸취업 성공수기집 '꿈의 날개를 달고' 발간
상태바
특성화고 고졸취업 성공수기집 '꿈의 날개를 달고' 발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교육청, 도내 중학교.직업계고에 5800부 배포 예정

제주 특성화고 고졸취업 성공사례를 담은 수기집 '꿈의 날개를 달고' 제8호가 발간됐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수기집 '꿈의 날개를 달고'를 도내 중학교 45교, 직업계고 9교에 총 5800부를 배포할 예정이라고 28일 밝혔다.

'꿈의 날개를 달고'에는 고졸 취업 성공 수기 원고와 취업 준비 수기 등을 포함해 선생님과 선배들의 이야기, 그리고 특성화고 홍보 자료 등이 담겨 있다.

단행본으로 발간된 이 책자는 △취업으로 시작하는 새로운 길을 갈 졸업예정자 이야기 △내가 만드는 나의 길 재학생 이야기 △손잡고 함께 가는 길, 나의 직업 이야기 △한마음으로 걷는 길, 신문 속 제주 특성화고 이야기로 구성됐다.

배포된 책자는 직업계고에는 재학생들의 취업마인드 확산과 취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중학교에는 자신의 진로에 맞는 학과 선택해 성공적으로 생활하는 사례를 안내하는 등 특성화고에 대한 인식개선 및 진로상담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제주도교육청 관계자는 "고졸 취업 성공 수기집 보급을 통해 특성화고와 중학교 학생들이 직업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선택해 입학하는 특성화고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도교육청 취업지원센터는 고졸취업 성공사례 발굴을 통한 특성화고 인식제고를 위해 '2019 고졸취업 성공수기 공모전'을 실시한 바 있다. <헤드라인제주>

'꿈의 날개를 달고' 표지. <사진=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꿈의 날개를 달고' 표지. <사진=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