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희수 예비후보 "로컬푸드 직매장 종합지원센터 건립 추진"
상태바
박희수 예비후보 "로컬푸드 직매장 종합지원센터 건립 추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희수 예비후보. ⓒ헤드라인제주
박희수 예비후보. ⓒ헤드라인제주

오는 4월15일 실시되는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제주시 갑 선거구에 출마하는 더불어민주당 박희수 예비후보는 30일 총선 공약으로 "소규모, 고령농가 등의 소득향상을 위해 운영되고 있는 로컬푸드 직매장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지원해 나갈 수 있는 종합지원센터를 설립하는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 예비후보는 "거점 직매장 외에 소비자들의 왕래가 빈번한 지역에도 직매장을 마련, 운영하는 등 좀 더 공격적으로 확대해 나갈 필요가 있다"며 "이를 통해 소비자는 좀 더 편리하고 저렴하게 신선식품을 구매하고, 농가는 유통단계 축소로 수익을 보장받을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직매장 운영이 지역경제 활성화, 고용창출 등의 효과로 까지 이어지는 등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는 만큼 직매장의 양적 확대와 더불어 체계적인 로컬푸드 지원 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제도적 기반을 마련, '로컬푸드 종합 지원센터' 까지 건립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지원센터는 직매장의 자리매김과 함께 소비자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은 물론 문화시설을 함께 꾸며 '로컬푸드 요리교실' 등의 프로그램도 운영해 식문화 공유·확산의 거점으로 삼아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