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효 예비후보 "김우남, 청와대 경선포기 유도의혹 밝혀달라"
상태바
김효 예비후보 "김우남, 청와대 경선포기 유도의혹 밝혀달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효 예비후보. ⓒ헤드라인제주
김효 예비후보. ⓒ헤드라인제주

4.15총선 제주시 을 선거구의 자유한국당 김효 예비후보는 30일 보도자료를 통해 "김우남 전 국회의원에게 2018년 제주도지사 선거 당시 청와대와 여권 관계자들이 김 전 의원에게 유도했던 경선 포기의혹에 대해 도민에게 정정당당하게 밝혀줄 것을 요구했다"고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더불어민주당 송철호 울산시장의 청와대 하명수사와 선거개입 의혹에 이어 이번엔 김해연 전 경남도의원이 총선에 불출마하면 공기업 자리를 주겠다는 제안에 대해 폭로했다"면서 "지난 해 불거진 2018년 제주도지사 선거 청와대·여권 관계자들의 경선 포기 의혹도 김 전의원의 출마결정 전에 본인이 분명히 밝혀야 할 문제"라고 주장했다.

그는 "김 전 의원이 이 문제에 대한 입장을 지난 16일 밝힐 것이라는 언론보도를 접했는데 아직까지 감감무소식"이라면서 "자유한국당 곽상도 의원에 따르면 청와대 비서관 등 여권 핵심 3명이 김 전의원에게 포기 대가로 마사회장 자리를 제안했다는 구체적 내용까지 밝혀진 상태"라고 언급했다.

이어 "제주시 갑 전략공천에서 본 바와 같이 더불어민주당은 목적을 위해서는 무엇이든지 해치우는 무법정당의 민낯을 보여주고 있으며 자기편이 아니면 쉽게 버리는 무자비한 조폭 같은 정당"이라며 "김 전 의원도 정당에 대한 의리보다는 그동안 도민에게 받은 은혜를 생각해 정의감을 가지고 사실을 당당히 밝히는 것이 명예를 지키는 길일 것"이라고 주장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