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지사 "제2공항 공론화, 민주당 입장이라면 왜 추진 안하나"
상태바
원희룡 지사 "제2공항 공론화, 민주당 입장이라면 왜 추진 안하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공항 갈등문제 관련 민주당에 화살 겨냥
2.jpg
▲ 4일 기자실을 찾은 원희룡 제주도지사. ⓒ헤드라인제주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4일 제주 제2공항 갈등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제시된 '도민공론화'에 대해 거듭 불가입장을 밝히며, 오히려 집권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의 모호한 태도에 대해 우회적 비판을 가했다.

원 지사는 이날 오전 제주도청 기자실에서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제2공항 갈등문제와 관련해, "오늘 토론회에서 각종 의혹 등에 대한 입장 밝힐 것"이라면서도, "집권여당인 민주당이 역할을 해야 한다"며 여당에 화살을 겨냥했다.

그는 "민주당 지역국회의원 등 의견교환 하는 부분이 있다"며 "저희는(제주도는) 민주당 입장에서 정말 제2공항 여러 용역이나 국토부 진행과정에 대해 문제가 많으면 국회에서 중단시킬 권한도 있고 예산 안주면 그만인데, 예산 다 통과시켰다"면서 "또 (민주당에서) 공론조사 해야 한다면 장관 불러다 공론조사 하라고 할수 있고, 당정협의에서도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7월에는 장관이 '국토부가 할 용의도 없고 제주도에 할 용의도 없다'고 나왔다. 야당이면 모르겠는데..."라며 한편으로는 도민공론화를 말하면서도 실제적으로는 확실한 액션을 보이지 않는 더불어민주당을 우회적으로 비판했다.

원 지사는 "공론조사 등 민주당 도의원들이 요구하는게 민주당 입장이라면 자신들이 하면 될 것 아닌가"라고 반문했다.

또 "(제2공항 관련) 국회 국정조사든 특별위원회든 한다면 얼마든지 협조하겠다. 못할게 뭐 있나"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말 책임있는 집권여당이라면, 국토부가 하는 사업에 대해 예산을 배정하든 말든 권한을 갖고 있는 국회부터 역할을 하면서 (제2공항 공론화 등) 이야기를 하더라도 해야 하는 것 아닌가"라고 일침을 가했다.

한편, 원 지사는 이날 오후 7시10분 KBS제주방송을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제2차 TV공개토론회에 출연해 반대측 박찬식 제2공항 강행저지 비상도민회의 상황실장과 1대 1 '맞짱토론'을 벌일 예정이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