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제2공항 관련 당·정 협의 결과 브리핑 전문
상태바
제주 제2공항 관련 당·정 협의 결과 브리핑 전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는 제주 제2공항 현안문제해결을 위한 비공개 당·정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당·정 협의회에는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조정식 의장, 한정애 수석부의장과 강창일, 오영훈, 위성곤 국회의원이, 국토교통부에서는 김현미 장관을 비롯하여, 김경욱 기획조정실장, 권용복 항공정책실장, 김용석 공항항행정책관이 참석하였다.

당·정은 2시간 동안의 토론을 통하여, 제주 제2공항을 둘러싼 마찰과 대립이 장기화되고 있음을 우려하며 아래의 사항들에 대하여 합의하였다.

1. 제주 제2공항 사업 추진과 관련하여 절차적 투명성과 정당성 확보를 위한 갈등이 장기화되고 있음을 우려하며, 이를 해소하기 위하여 당·정은 우선적으로 최대한 노력한다.

2. 국토교통부는 기본계획 수립 용역을 계획대로 진행하면서 검토위원회 활동을 2개월 간 추가 운영하며, 검토위원회 활동에 필요한 자료에 대해서는 충분한 제공을 통해 제기된 쟁점을 해소, 검토위원회에서 논의된 사항을 검토 후 기본계획 내용에 반영한다.

3. 기본계획의 수립과정에 반대대책위를 비롯한 지역주민대표들의 충분한 의견개진을 위해 자문위원회 등 참여를 보장한다.

4. 2월 26일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환경도시위원회가 주최한 찬성측과 반대측이 참여하는 공개토론회 개최에 제주도민들의 알권리 충족이라는 의미를 부여하며, 향후 요청되는 토론회에 국토교통부는 적극적으로 참여, 협력한다.

5. 국토교통부는 향후 제주 제2공항 추진에 있어 제주특별자치도가 합리적, 객관적 절차에 의해 도민 등의 의견을 수렴하여 제출할 경우 이를 정책결정에 충실히 반영, 존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