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당정, 제2공항 검토위 연장운영 합의 존중"
상태바
제주도 "당정, 제2공항 검토위 연장운영 합의 존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교통부가 제2공항 입지선정 타당성 재조사 검토위원회를 파행적으로 종료시키고 기본계획 수립 절차에 들어간 가운데, 더불어민주당이 26일 당정협의회를 열고 검토위원회 연장 등을 결정한 것에 대해 제주특별자치도가 환영 입장을 밝혔다.

제주도는 27일 "민주당 정책협의회의 '제주 제2공항 관련 당.정 협의 결과'를 환영하며 이를 존중한다"고 밝혔다.

당정협의회를 통해 민주당과 정부는 기본계획을 수립하는 과정에서 검토위원회 활동을 2개월 연장하고, 제주도가 합리적.객관적 절차에 따라 도민 의견을 수렴해 제출할 경우 이를 정책 결정에 반영한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제주도는 "뒤늦었지만 환영할만한 일"이라면서 "제주도는 검토위원회 추가 운영 필요성이 있다는 입장을 국토부에 지난해 연말부터 전달한 바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제주도가 합리적, 객관적 절차에 의해 도민 등의 의견을 수렴하여 제출할 경우 이를 정책결정에 충실히 반영, 존중한다는 당.정 협의 결과에 대해서도 매우 바람직한 결정이고, 제주도도 이를 희망해온 일"이라고 강조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