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 '오락가락', 결국 국제관함식 반대 결의안 폐기
상태바
제주도의회 '오락가락', 결국 국제관함식 반대 결의안 폐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석 의장 본회의 상정보류..."동료의원들에게 사과"
"2009년 강정 절대보전구역 해제 관련도 사과"

제주특별자치도의회 43명 전체의원의 서명으로 상임위원회를 통과한 '2018 국제관함식(觀艦式)' 제주 개최 반대 결의안이 2일 제주도의회 본회의에 상정되지 않아 결국 '없었던 일'이 됐다.

이날 열린 제주도의회 제363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 결의안은 상정되지 않았다.

김태석 의장은 이와 관련해 "여러 논의를 뒤로 하고 먼저 동료 의원님들의 총의가 모여진 결의안 상정보류에 대해 의장으로써 동료의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김 의장은 "앞으로 동료의원 여러분의 총의에 보다 더 귀를 기울이며, 민의에 대한 논의에 보다 더 깊은 고심을 함께 해나갈 것을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그는 또 "평화로운 강정에 형언할 수 없는 아픔과 고통을 만들게 된 2009년 12월 17일 제주도의회 제267회 제1차 본회의 '절대보전지역 변경 동의안' 및 '제주해군기지 건설사업 환경영향평가서 협의내용 동의안'처리와 그 이후 연계된 여러 사안에 대해 의회를 대표하여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도 말했다.

한편 국제관함식 개최를 두고 강정마을에서는 또다시 주민들간 갈등이 표출되는 가운데, 제주도의회가 결의안 처리도 오락가락 하며 명확한 입장을 제시하자 않아 대의기관으로서 중재적 역할을 방기했다는 비판이 일고 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