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당 "문재인 제주공약, '공항.항만 건설과 환경보존' 모순"
상태바
녹색당 "문재인 제주공약, '공항.항만 건설과 환경보존' 모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통령후보가 18일 제주를 찾은 자리에서 제주 제2공항과 신항만 조기개항 등의 내용을 담은 공약을 발표한 것을 놓고 녹색당 제주도당은 논평을 통해 "제주에 대한 최소한의 이해도 없는것 아닌지 의문스럽다"고 비판했다.

녹색당은 "문 후보가 밝힌 제주도를 세계적인 환경수도로 만드는 일과 대규모 개발은 분명히 배치되는 사업"이라며 " 대규모 개발로 환경이 파괴될 것이 분명한 공항과 항만을 건설하면서 제주의 생태자산을 보존하겠다는 주장을 어떻게 이해해야 하나"라고 물었다.

이어 "강정 구상권을 철회하겠다고 하면서 제2공항을 조기에 건설하겠다는 것은 또 어떤 맥락으로 이해해야 하나"라며 "설령 강정 구상권을 철회한다고 하더라도 제2의 강정주민을 성산에서 양산하면서 구상권을 철회하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겠나"라고 지적했다.

이들은 "문 후보는 제2공항 조기건설에 대한 기본적인 질문에도 답변하지 못했다"면서 "최소한 제2공항 조기건설을 자신의 주요지역 공약으로 내세우려면 신문기사 정도라도 스크랩해서 보는 것이 최소한의 도리"라고 말했다.

녹색당은 "제주도가 인구와 관광객의 급증으로 몸살을 앓고 있는 마당에 새로운 인구 유입 정책과 관광객 유입 정책만을 발표하는 것은 지역에 대한 최소한의 이해도 없는 것이 아닌지 의문스럽다"면서 "제주도민들은 대통령이 던져주는 떡고물이 아니라 지역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와 철학이 바탕이 된 정책을 원한다는 사실을 알아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2017-04-20 09:32:34 | 221.***.***.173
신항만과 공항같은것 지으면 환경파괴니??
암튼 무식들해가지고
어떤방식으로 개발을 할지 고민을 해봐요 무조건 반대는 옳지않지않나??
아마존가서 개발안되는 곳에서 녹색당 차리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