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오등발전협의회 제주도청 항의방문 "사업 정상 추진하라"
상태바
오라.오등발전협의회 제주도청 항의방문 "사업 정상 추진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MG_9855.jpg
▲ 3일 제주도청을 방문한 오라동.오등동발전협의회. ⓒ헤드라인제주

오라동.오등동발전협의회는 3일 오전 8시 30분 제주도청에서 김방훈 제주도 정무부지사와 면담을 갖고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도민 대다수가 반대하면 (오라단지 허가를)안하겠다'고 했다는데, 이건 안되는 것"이라며 "법과 원칙에 따라 진행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당초 오전 8시 도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가지려 했으나, 사전 미신고 등의 이유로 무산되고 부지사 면담을 가졌다.

면담에는 박연호 오라동 발전협의회장을 비롯한 오라.오등동 주민 5명과 김 부지사 및 김양보 환경보전국장 등이 자리했다.

이 자리에서 박 회장은 "언론을 보니까 원 지사가 '도민이 반대하면 안하겠다' 이런말을 했다던데 이렇게 피력하면 안되는 것"이라며 "재야단체가 서명받는다 하는데 이게 서명받을 일인가"라고 물었다.

이어 "행정은 법과 원칙에 따라 해야 하지 않나"라면서 "지금의 법적 절차에 의해서 아무런 하자 없이 환경단체에서 떠들어대는 부분과 환경영향평가 심의 모든 게 순리적으로 법과 원치에 의해서 진행돼 왔다. 행정이 이렇게 (입장이 왔다갔다)하면 지역주민들은 납득하고 이해할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지금의 법적 절차에 의해서 아무런 하자 없이 환경단체에서 떠들어대는 부분과 환경영향평가 심의 모든 게 순리적으로 법과 원치에 의해서 진행돼 왔다"면서 "지역주민을 떠나서 도민 다수가 오라관광단지 조성사업을 제주지역 발전을 위해서 해야 된다는 공감대 형성이 돼 있다고 생각한다. 도민이 원하지 않으면 안 한다는 이야기는 도민들 선동하는 이야기라고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박 회장은 "지역주민들도 처음에는 JCC측을 신뢰하지 않다가 지역주민.도민과의 상생하려는 노력을 보이고 있어 신뢰하고 있다"면서 "관련 심의에서도 환경단체 관계자들 다 참가한 가운데 그사람들 질문 하나하나 다 받아주고 진행하고 있는데, 막바지에 와서 이렇게 하면 안된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김방훈 부지사는 "사업에 대해서는 앞으로 일자리창출이나 경제 등 여러가지 측면을 고려해 일을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면서 "이 부분은 법과 원칙에 따라 범위 내에서 해야 한다. 지금까지 그렇게 해왔고 앞으로도 그렇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IMG_9857.jpg
▲ 3일 제주도청을 방문한 오라동.오등동발전협의회.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