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창일 "정치공무원 퇴출해야...공유지 매입논란 감사청구"
상태바
강창일 "정치공무원 퇴출해야...공유지 매입논란 감사청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jpg
지난 4.13총선 당시 제주시 갑 선거구에서 쟁점으로 떠올랐던 새누리당 양치석 후보의 공유지 매입 논란과 관련해, 더불어민주당 강창일 당선인이 15일 감사를 통해 진위를 밝혀낼 것임을 분명히 했다.

이번 선거에서 승리하며 4선에 안착한 강 당선인은 이날 오전 제주도의회 도민의방에서 열린 더민주당 당선자 합동 기자회견에서 지난 선거과정에서 불거졌던 논란에 대해 여전히 강한 의구심을 표하며 이같은 입장을 밝혔다.

강 당선인은 "이번 선거는 박근혜 정권의 오만, 제주 홀대에 대한 제주도민의 심판이었다"고 피력한 뒤, 이번 선거에서 나타났던 문제를 지적했다.

그는 "과거에는 금권선거를 우려했지만 이번 선거에서는 관권선거의 우려가 아주 많았다. 곳곳에서 관권선거의 냄새가 났다"며 "이제 정치공무원은 공무원 사회에서도 퇴출돼야 한다"고 강조했ㄷ.

강 당선인은 또 "선거를 통해 열심히 일하는 행정공무원들의 명예를, 자존심을 지켜냈다고 생각한다"고 피력했다.

강 당선인은 "정치 줄세우기로 제주사회를 엉망으로 만드는 공무원이 있다면 참 공무원으로 만들어달라. 공무원은 철저히 중립을 지키게 돼있는데, 퇴직한 공무원들을 선거에 동원하려는 작태, 제주사회를 위해 바람직하지 않다"고 거듭 강조했다.

그는 공유지 공매에서 고위공직자가 매입해 논란을 사고 있는 것과 관련해, "행정 내부정부를 갖고 혹여나 공유지.도유지 등에 투자를 했다면 그건 범죄행위일 수 있다"며 "제주도 감사위원회에서 감사를 시작했다고 하니 저도 국회에 들어가면 감사 청구를 하겠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박성우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