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민주, 새누리 선대위 검찰 고소..."후보자 명예 훼손"
상태바
더민주, 새누리 선대위 검찰 고소..."후보자 명예 훼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jpg
▲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이 6일 새누리당 제주선대위를 '출판물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제주지검에 고소장을 제출했다.ⓒ헤드라인제주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은 6일 새누리당 제주도당 선거대책위원회가 제주시 갑 선거구 강창일 후보에 대한 허위사실을 유포해 명예를 훼손했다며 검찰에 고소장을 제출했다.

강기탁 더민주당 제주도당 상임선대위원장 등 5명은 이날 제주지방검찰청에 새누리당 제주선대위 김동완 상임위원장 등 17명을 '출판물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했다.

새누리당 제주선대위는 전날(5일) 논평을 발표하고 "2009년 공직자재산신고현황에 따르면 강창일 후보는 서초구 연립주택(237㎡)과 용산구 보광동 아파트(106㎡) 등 두채를 본인이 소유했었고, 배우자 역시 강남구 압구정동 한양아파트(78㎡)를 갖고 있다고 신고했다"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더민주당 제주도당은 강 후보와 후보의 아내는 서초구와 용산구 등에 부동산을 소유한 사실이 전혀 없다며 새누리당의 명백한 정치공세라고 주장했다.

이날 고소장을 제출한 더민주당 관계자는 "공직자 재산신고 현황은 인터넷을 통해 기본적인 것도 확인할 수 있음에도 명백한 허위사실을 유포해 후보와 후보 배우자의 명예를 훼손했다"고 주장했다.

특히 더민주당은 "자체 조사한 결과, 서초구와 용산구 등의 재산 보유는 2009년 당시 공직자재산신고현황에 등록한 모 정치인의 신고내역과 일치했다"고 말했다. 즉, 새누리당이 타 후보의 재산 내역을 강 후보의 것으로 오인하고 저지른 불상사라는 주장이다.

실제로 새누리당 제주선대위도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논평을 내는 촉박한 과정에서의 착오였다며 "논평에 적시된 내용 착오로 유권자는 물론 더불어민주당과 강창일 후보에게 혼란을 드린 점 죄송하게 생각한다"는 입장을 표명했다.

그러나, 더민주당은 "이번 사건에 대해 명예훼손 고소 외에 허위사실유포죄로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에 대해서도 분명한 책임을 묻겠다"고 밝혔다. 이미 중앙당 차원에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고발 조치를 계획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더민주당은 "단순한 실수로 넘기기에는 사안이 엄중하다. 선거일이 일주일밖에 남지 않았는데 일반 유권자들은 강창일 후보마저 재산신고를 누락한 것으로 잘못된 정보를 사실인 것처럼 알 수도 있을 것"이라며 강력한 대응에 나서겠다고 강조했다.<헤드라인제주>

<박성우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