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위험성...예방법과 좋은 음식은?
상태바
미세먼지 위험성...예방법과 좋은 음식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중국발 미세먼지로 인한 불안감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이의 예방법과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미세먼지에 장시간 노출되면 호흡기계 질환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외출할 때에는 이의 예방법을 숙지하는 것이 좋다.

온라인에서는 다양한 예방법을 전하고 있다.

이의 내용을 보면 미세먼지 농도가 높을 때에는 호흡기나 심혈관 질환자, 아이와 노인, 임산부는 외출을 자제해야 한다.

또 흡입되는 미세먼지는 활동의 강도와 기간에 비례하기 때문에 건강한 성인은 과격한 실외 활동을 최소화 것이 좋다.

주로 도로변이 미세먼지 농도가 더 높기 때문에 도로변에서 운동하지 않도록 한다.

실외 활동 시에 황사마스크를 착용하고, 불가피한 외출 후에는 코와 손을 잘 씻는 것이 좋다.

창문을 열어 두면 외부에서 유입된 미세먼지로 실내의 미세먼지 농도가 증가하기 때문에 창문을 닫아야 한다. 에어필터나 공기청정기가 도움이 될 수 있다.

물을 많이 마시면 기관지 점막이 습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호흡기를 보호할 수 있어 물을 많이 마시는 것도 중요하다.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으로는 해조류와 마늘, 생강,. 녹황색 채소 등이 있다. 브로콜리는 면역력 강화에 좋고 해조류는 중금속 배출에 효과적이다.

달걀 노른자, 무, 생강, 늙은 호박, 배, 연근, 도라지는 코와 목, 폐 등의 호흡기에 좋은 음식으로 전한다. 마늘과 꿀, 버섯은 면역력을 높이고 알레르기 반응을 진정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그러나 돼지고기는 미세먼지에 독이 된다. 지방 함량이 높은 음식을 많이 먹으면 도리어 지용성 유해 물질의 체내 흡수를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헤드라인제주>

<원성심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신내공돌이 2014-03-16 07:35:28 | 118.***.***.145
날씨가 맑으면 미세먼지 때문에 항상 걱정합니다.
감기 걸리지 않아야 되겠네요. 안녕히 계세요. 고마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