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한 '거북이', 토끼의 재시합 제안에?
상태바
승리한 '거북이', 토끼의 재시합 제안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혜정의 성공리더십] <10> 토끼와 거북이 이야기

옛날 이솝우화에 토끼와 거북이 이야기가 있습니다

빠른 달리기 실력을 갖고 있는 토끼와 성실하지만 느린 거북이가 달리기 시합을 하는 이야기입니다

모두의 생각을 뒤엎고 거북이가 이겼습니다. 토끼와 거북이는 왜  달리기 시합을 하게 되었을까요?

토끼와 거북이 이야기. <예서비스교육원>
토끼가 거북이를 자꾸 놀립니다. "이그- 느려 터져가지고! 등에 붙이고 다니는 것은 뭐냐!" 그래서 거북이는 화가 났고 오기가 생겨 시합을 하게 됩니다.

여러분이 거북이라면 토끼가 자신 있어 하는 주 종목인 달리기 시합을 하시겠습니까? 거북이는 너무나 차이가 난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수락을 하고 달리기 시합을 합니다.

성공을 꿈꾸고 자기계발에 열정을 쏟는 사람들이 실천해야 성공포인트 첫 번째 '불가능에 도전하라!' 도전하지 않는 승리는 없습니다.

시합을 시작하자마자 토끼는 보이지 않게 쌩~하니 앞으로 달려갑니다. 여러분이 거북이라면 이 경주를 끝까지 하시겠습니까? 여기서 거북이가 싸우고 있는 것은 토끼일까요? 아닙니다 거북이 자기 자신입니다. 성공포인트 두 번째 '자기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겨라!' 진정한 강자는 자기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기는 사람입니다.

토끼와 거북이 이야기. <예서비스교육원>
너 자신을 알라는 말이 있습니다 자기자신을 안다는 것은 내가 모르는 사실을 알라는 것입니다 "나는 특별한 존재이며,유일한 존재다"라는 것을 깨닫는 것입니다. 직장,사회,인간관계,또는 어떤 특정한 분야에서 빼어난 일을 수행 할 수 있는 굉장한 능력의 소유자 라고 자기 자신을 믿는 것입니다 성공은 무엇보다도 나 자신을 믿는 것과 긍정적인 태도에 의해 결정이 됩니다.
 
태도가 긍정적이면 인생,일,인간관계,그리고 생각하는 문제에 대한 접근이 긍적적으로 됩니다. 따라서 나를 믿는 긍적적인 태도는 나의 가능성에 강하고 힘 있는 에너지를 줄 것이고 그 에너지는 성공의 원동력이 되어 나의 능력을 배로 향상 시킬 것입니다.

거북이의 실력을 무시했던 토끼는 화가나고 분해서 견딜수가 없었습니다. 토끼는 다시 시합을 제안합니다.

토끼와 거북이 이야기. <예서비스교육원>
여러분이라면 이 시합제안을 받아들이겠습니까? 받아들이되 다시 달리기 시합을 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성공포인트 세 번째 '게임의 법칙을 바꿔라!' 내가 생각하는 모든 것은 곧 나다! 지금과 그리고 앞으로 자신의 마음속에서 생각하고 있는 것은 곧 결과가 될 것입니다.

삶의 모든 변화와 성공은 자아개념을 바꿈으로서 시작됩니다 변화를 위한 목표는 내가 원하는 것은 모든지 할 수 있다는 신념을 갖고 새로운 목표를 설정하고 도전하는 것입니다.

나의 자아개념을 변화시키기 위한 출발점은 내가 무엇이 되고 싶은지 정확히 정의를 내리는 것입니다.

 

강혜정  예서비스교육원 원장, 그녀는...

   
강혜정 예서비스교육원 원장.<헤드라인제주>
예(禮)서비스교육원 원장인 강혜정씨는 서비스 교육분야 단연 베테랑이다. 그동안 정보통신공무원 셀프리더십 교육, 제주검찰청 검사대상 성공프리젠테이션 과정, 제주도내 5급 이상 공무원 전략리더십 과정 등 공공기관의 리더십과 서비스교육 과정의 전문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등에서는 직접 서비스분야 교육 전담으로 일했었다.

프로필

- 인력개발원 친절교육 훈련강사, 관광대학 병원코디네이터학과 외래교수, 사단법인 제주성공리더십평생교육원 자문위원, (전)대한항공/항공종합서비스 KAL호텔 교육담당,(전)커리어인스튜트(대학강의업체) 취업면접컨설턴트 팀장, 코세아 승무원학원 면접 전문강사, (전)일본항공(JAL)근무, (전)아시아나항공(AMS)서비스교육담당

그동안 딱딱한 이론으로 가르치는 성공 리더십에 한계를 느낀 그는 제주 사람들의 삶을 들여다 보고 그들과 함께 느껴보면서 진정한 성공리더십 열쇠는 어디에 있는 지를 찾아 나선다.

앞으로 그는 <헤드라인제주>에서 강혜정의 칼럼 [성공리더십]을 통해 그가 찾아낸 성공리더십 이야기를 소개한다. <편집자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