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완 한나라당 도당 위원장 '연임'..."총선 불출마"
상태바
김동완 한나라당 도당 위원장 '연임'..."총선 불출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모마감 결과 단독 응모... 26일 운영위원회서 임명 절차

김동완 한나라당 제주도당 위원장이 '총선 불출마'를 전제로 해, 도당 위원장을 연임키로 결정했다.

한나라당 제주도당은 22일 오후 5시 차기 위원장 후보 공개모집을 마감한 결과, 김동완 현 위원장이 단독으로 응모했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오는 26일로 예정됐던 도당대회는 갖지 않고 대신, 이날 오후 3시 도당사에서 운영위원회를 열어 차기 도당 위원장 승인 절차를 밟기로 했다.

김동완 한나라당 도당 위원장.<헤드라인제주>
김 위원장의 '연임' 결정에는 내년 총선 승리를 위한 의지가 깔려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당초 내년 총선에서 제주시 갑 지역구의 유력한 후보로 거론됐던 김 위원장이 연임을 결정한데는 이날 오전 당사에서 있었던 회동이 계기가 됐다.

이날 오전 김동완 위원장은 차기 도당 위원장 후보로 거론되던 부상일 전 도당 위원장, 김경택 전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이사장, 강지용 제주대 교수 등과 도당 위원장 선출에 대한 회동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는 도당대회에서 도당 위원장 선출을 놓고 경선을 치루는 것은 총선 승리를 위해 바람직하지 않다는데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됐다.

이에 김 위원장은 총선에 출마하지 않는 대신, 경륜과 경험을 살려 내년 총선 승리를 위해 위원장직 연임을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부상일 전 위원장 등 3명도 의견을 같이 해 김 위원장을 재추대하기로 결정했다.

김 위원장은 "이 제안을 전격적으로 수용하고 살신성인의 자세로 3개 모든 지역구의 필승을 위한 확실한 기반을 놓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의 임기는 오는 8월1일부터 내년 6월30일까지다. <헤드라인제주>

<조승원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도민 2011-07-22 17:26:25 | 125.***.***.67
잘하신 결정으로 사료되오나 제주시 갑은 접어야 겠습니다.
너무나 강한 현역의원이 버티고 있는 제주시 갑에 선거패패의 주역이 도전하면 결과는 안봐도 뻔합니다.
제주시 을도 새로운 인물이 도전하지 않으면 가망없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