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노총 제주본부 "오영훈 지사 노동전담부서 해명은 '핑계'"
상태바
민주노총 제주본부 "오영훈 지사 노동전담부서 해명은 '핑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노총 제주본부는 오영훈 제주도지사가 노동전담부서 설치 공약 폐기와 관련해 "정부의 공무원 정원 동결 방침으로 인한 불가피한 결정"이라고 밝힌 것에 대해 14일 논평을 통해 '핑계 없는 무덤 없다'는 속담과 딱 들어맞는다고 비판했다.

민주노총은 "경기도는 정원 141명을 증원하고, 현재 노동정책과·노동권익과·외국인정책과를 두고 있는 노동국 산하에 노동안전과를 신설하는 '경기도 행정기구 및 정원조례 일부개정안'을 도의회 심의를 거쳐 최종 확정 했다"며 "이는 노동안전이란 시대적 요구를 반영하고, 산업현장 안전망 강화 공약을 이행하겠다는 취지"라고 강조했다.

이어 "오 지사가 핑계 대고 있는 윤석열 정부의 정원 동결방침은 지난 4월 27일 대통령직 인수위원회가 정부인력운영 혁신안을 통해 발표한 내용"이라며 "결국 오 지사의 변명은 노동전담부서 신설 공약이 당선만을 위한 헛공약이거나, 중앙정부의 정책조차 검토하지 못한 준비 안 된 도지사임을 자임하는 꼴"이라고 비판했다.

민주노총은 "마침 윤석열 정부도 같은 날  ‘저임금·장시간 노동’을 기본 골자로 하는 노동개악안을 발표했다"며 "그렇지 않아도 영세한 10인 미만 사업장 수가 전체 93%를 차지하고, 낮은 임금에 가장 높은 비정규직 비율, 가장 긴 노동시간을 기록하고 있는 제주지역에 노동자들에게는 ‘헬게이트’가 열린 것이나 다름없는데, 오영훈 도지사는 또다시 정부 핑계만 댈 것인가"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다 함께 미래로, 빛나는 제주를 위한다는  지사의 의지가 진심이라면 이제라도 노동전담 부서를 설치하라"라고 요구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