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영훈 제주도지사직 인수위원장에 송석언 전 총장 내정
상태바
오영훈 제주도지사직 인수위원장에 송석언 전 총장 내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서실장에 이종우 전 의장...이번주 후반 인수위 본격 가동

오영훈 제39대 제주특별자치도지사직 인수위원회를 총괄적으로 지휘할 인수위원장에 송석언 전 제주대 총장(65)이 내정됐다.

오영훈 도지사직 인수위 준비위원회는 6일 송석언 전 총장이 오영훈 당선인의 인수위원장 요청을 수락함에 따라 공식적으로 내정됐다고 발표했다.

송 내정자는 오 당선인과 만남 후 “제주의 미래를 위해 심각해지고 있는 청년 문제에 대한 해법을 함께 만들고, 지속가능한 제주 비전을 수립하는데 공감대를 이뤄 인수위원장직을 수락했다”는 입장을 밝혔다.

송 내정자는 1995년 제주대 교수로 임용된 후 법과정책연구소장, 법학전문대학원장, 평의회 의장, 교수회장 등을 거쳐 제10대 제주대 총장과 국가거점국립대학교 총장협의회장 등을 역임했다.

송석언 인수위원장 내정자와 이종우 비서실장.ⓒ헤드라인제주
송석언 인수위원장 내정자와 이종우 비서실장. ⓒ헤드라인제주

오 당선인은 또 노무현재단 제주지역위원회 상임대표를 역임한 이종우 전 남군의회 의장(64)을 당선인 비서실장으로 임명했다.

이종우 당선인 비서실장은 “당선인의 가치와 철학을 공유하면서 다양한 지역사회와 소통할 수 있는 창구 역할을 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오영훈 도지사직 인수위는 추가적인 인수위원 인선을 마무리한 후 금주 후반부터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할 계획이다.

한편, 오 당선인은 지난 2일 선거캠프 해단식에서 제주도지사직 인수위원회를 실무 전문가 중심으로 꾸려 운영할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오 당선인은 해단식 인사말에서 “오늘 이 자리에 서 있을 수 있도록 역할해주신 선대위 위성곤 총괄선대위원장과 공동선대위원장을 비롯한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올린다”며 “도민 이익을 최우선으로 하고, 도민과의 소통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도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면서 여러분과 함께 도민 대통합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인수위 구성과 관련해서는, “선거 과정에서 제안된 좋은 정책을 추려 당선인의 철학과 비전을 반영한 도정과제를 세밀하게 만들어내는 작업인 만큼 실무 전문가 중심으로 꾸릴 것”이라고 밝혔다. 

또 “자문위원 운영에도 많은 분들과 하지 못하는 점을 양해 바란다"면서 "대신 다양한 소통 채널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이는 인수위원회를 구성함에 있어 정파성을 배제함과 동시에, 꼭 필요한 인력 중심으로 구성하겠다는 것을 명확히 한 것으로 풀이된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