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 교통사고 피해학생 33명에 특별장학금 지원
상태바
제주대, 교통사고 피해학생 33명에 특별장학금 지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학교(총장 송석언)는 지난 4월 6일 5.16도로 제주대학교 입구 사거리에서 발생한 교통사고 피해학생 33명에게 총 1400만원의 특별장학금을 지원했다고 5일 밝혔다.
  
제주대는 이번 사고가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에 따른 사회재난이며 '중대한 교통사고'에 해당하는 사례로 대학 소속 학생 피해가 컸던 점을 감안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사고 피해 학생들의 빠른 회복을 통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특별장학금을 지원하게 된 것이라고 덧붙였다.

제주대는 발전기금을 통해 ㈜한라산 장학금(대표 현재웅)으로 현재까지 의식을 회복하지 못하고 있는 중상자 1명에게 300만원, 자매국수 장학금(대표 문애순)으로 수술 등 장기입원이 필요한 중상자 2명에게 각 100만원씩 200만원을 지급했다.

또 발전기금 자체 장학금 재원을 통해 일반 부상자 30명에겐 각 3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한편, 제주대는 이번 교통사고로 현재까지 3명의 학생이 중상으로 입원치료를 받고 있고 30명의 학생이 통원치료 중에 있다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