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67·68번·서울시 확진자 역학조사 완료
상태바
제주도, 67·68번·서울시 확진자 역학조사 완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확진자 방문지·접촉자 모두 파악… 방역 소독 완료

수도권에서 입도한 뒤 23일과 24일 차례로 확진 판정을 받은 제주 67번, 68번, 서울시 확진자에 대한 역학조사가 마무리됐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이들 3명에 대한 신용카드 사용 내역, 현장 CCTV 분석 등을 통해 방문지와 접촉자를 모두 파악하고 24일 오후 7시 현재 방역조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67번 확진자 A씨는 지난 22일 입도한 서울 지역 확진자의 접촉자이다.  
 
A씨는 입도 후인 지난 23일 서울시 소재 보건소로부터 확진자의 접촉자로 통보받고 같은 날 오후 3시경 서귀포시 서부보건소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코로나19 검체를 채취, 23일 오후 8시경 확진 판정을 받았다.
 
컨디션 난조, 감기기운, 후각소실 등의 증상이 나타났던 것으로 확인됐으며, 현재는 서귀포의료원 음압병상에서 격리치료를 받고 있다.

68번 확진자 B씨는 A씨의 접촉자이다.
 
지난 22일 A와 같이 입도한 뒤, A씨의 확진판정 이전까지 모든 동선을 함께한 것으로 파악됐다.
 
B씨는 A씨의 접촉자로 분류돼 시설 격리를 진행하던 중 24일 오전 9시 10분경 서귀포시 서부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검체를 채취, 같은 날 오후 2시경 확진됐다.
 
B씨는 무증상 상태로 파악됐으며, 현재 서귀포의료원 음압병상에서 격리치료를 받고 있다.
 
서울시 확진자 C씨는 지난 23일 오후 5시 10분경 서울시 소재 보건소에서 확진판정을 받았다.
 
해당 보건소에 따르면 C씨는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제주를 여행한 뒤 지난 22일 서울지역에서 검체를 채취한 뒤 최종 확진 판정을 받았다.
 
각 지자체는 중앙방역대책본부 ‘확진환자의 이동경로 등 정보공개 지침(1판)’에 따라 모든 접촉자 파악이 된 경우와 전파 위험이 없는 장소는 별도로 공개할 수 없다. 이에 따라 해당 확진자들의 세부 동선은 모두 비공개됐다.

한편 이달 들어 제주지역에서는 총 10명(#60번~69번)의 확진자가 발생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