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녹색당 "문대통령 제2공항 발언, 도민의 뜻 왜곡해 청와대에 보고"
상태바
제주녹색당 "문대통령 제2공항 발언, 도민의 뜻 왜곡해 청와대에 보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녹색당은 21일 문재인 대통령이 '국민과의 대화'에서 행한 제주 제2공항 관련 발언에 대한 논평을 내고, "도지사가 도민의 뜻을 왜곡해 국토부에 전달하고 국토교통부는 최소한의 사실 확인없이 청와대에 보고했다"고 비판했다.

제주녹색당은 "문대통령의 '국민과의 대화'를 통해 제주도민의 뜻이 대통령에게 어떻게 전달되는지 명확히 드러났다"면서 "오늘 원희룡도지사가 공개한 김현미 국토부장관과의 통화내용은 가히 충격적이다. 도지사가 도민의 뜻을 왜곡해 국토부에 전달하고 국토부는 최소한의 사실 확인없이 청와대에 보고한다는 사실"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원희룡 지사가 밝힌 것처럼 대통령의 뜻을 알려면 대통령에게 물어보는것이 가장 확실하다"며 "제주도의회 김태석 의장과 박원철 특위위원장은 모든 수단을 동원해 대통령을 만나달라"고 촉구했다.

또 "도의회의 갈등해결을 위한 과정을 전달하고 최소한 특위 결과가 나올 때까지라도 확정고시를 연기해 줄 것을 요청해달라"고 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제주 2019-11-22 11:50:25
무슨 얼어죽을 왜곡보고를 했다고하는지 내뜻하고 잘맞는구만 아쉬운게 있다면 너무늦게 고시된다는거 그래서 요즘힘들다는거 그거를 왜 보고안했나는것인데 지들뜻이 무슨 전체 의견인것처럼 말을해 제주도민인 나는 공항이 늦게돼는데 그게 너무화난다는것도 말해줘라 왜내야기는 보고안하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