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4.3평화재단 첫 상근 이사장 공모...누가 낙점될까
상태바
제주4.3평화재단 첫 상근 이사장 공모...누가 낙점될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3 또는 과거사' 전문성...28일까지 접수

첫 상근 체제의 제주4.3평화재단 이사장 선출 절차가 시작됐다.

제주4.3평화재단 임원추천위원회는 오는 28일까지 상근 이사장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원 자격은 기본적으로 4‧3 또는 과거사 관련 분야에 전문성과 조직 운영 및 경영 능력을 기본 요건으로 갖추고 있어야 한다.

박사학위 소지자는 공무원 근무 또는 민간 활동.연구 경력 10년 이상이면서 관련 분야에서 활동.연구 경력이 7년 이상, 석사 이하는 공무원 또는 민간 활동.연구 경력이 13년 이상이면서 관련 분야 활동.연구 경력이 7년 이상이어야 한다.

임기는 선임일로부터 2년이며, 1회에 한해 연임할 수 있다.

공고 및 접수기간은 13일부터 28일까지 15일간이며, 접수 방법은 제주4‧3평화재단(총무팀)에 직접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접수(마감일 접수시간 내 도착분에 한함)해야 한다.

지원서류는 제주4‧3평화재단 홈페이지 및 제주특별자치도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임원추천위원회는 공모가 마감되면 서류 확인을 거쳐 오는 29일 서류 심사 결과를 발표(개별 통보)하고, 3월4일 면접심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면접심사를 통해 적격 후보자를 도지사에게 추천하면, 도지사가 3월 중 이사회 의견을 들어 최종 임명한다.

부미선 제주4‧3평화재단 사무처장은 “제주4‧3평화재단과 함께 제주4‧3의 진상규명과 희생자의 명예회복에 기여하고 화해와 상생의 미래를 열어가는데 함께 해 주실 역량 있는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상근 이사장 체제 도입을 위한 4.3평화재단 조례 개정 과정에서 재단의 정치화와, 도지사의 코드인사 등 각종 논란이 제기돼 왔다.

이에 대해 오영훈 제주도지사는 지난 1월 출입기자단과의 간담회에서 "(이사장 선임)그 과정에서 제가 별도의 지침이나 기준을 제시하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투명하고 공정한 이사장 선출이 이뤄질지 주목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