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 고승철 관광공사 사장 내정자 '적격' 판정
상태바
제주도의회, 고승철 관광공사 사장 내정자 '적격' 판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광위 인사청문회 결과..."관광정책 이해도 높아"
30일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발언하고 있는 고승철 제주관광공사 사장 내정자. ⓒ헤드라인제주
30일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발언하고 있는 고승철 제주관광공사 사장 내정자. ⓒ헤드라인제주

제주특별자치도의회가 고승철 제주관광공사 사장 내정자에 대한 인사청문회 결과 '적격'으로 결론을 내렸다.

제주도의회 문화관광체육위원회는 30일 제421회 임시회 회의에서 고 내정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개최하고, 적격 취지의 인사청문 경과보고서를 채택했다.

문광위는 고 내정자에 대해 "20여년간의 관광업계 종사 경험 등 관광현장에서의 수년간의 경력과 경험이 바탕된 식견과 이해도는 높은 것으로 판단된다"면서도 "지방공기업 운영 경험이 부족하고, 리더십과 도전성, 비전제시가 부족하다는 의견도 있었다"고 밝혔다.

다만 문광위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예정자는 지방공사 임원으로서 갖춰야 할 기본 소양인 도덕성에 있어 흠결을 찾아보기 힘들어 공직자로서 갖춰야 할 준법정신은 투철한 것으로 판단된다"며 "제주도정의 관광정책에 대한 높은 이해도로 도정의 정책에 부응해 제주관광진흥을 위한 선도기관으로 이끌어가겠다는 태도를 확인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고 내정자가 관광협회 출신 경험을 바탕으로 그동안 공사와 협회간 업무 및 예산 중복, 비효율 개선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밝혔다"라며 "도내 기관.단체들과의 협력체계 구축 등을 통해 성과창출의 리더십을 바뤼하겠다고 피력하는 등 의지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적격 취지의 청문경과보고서를 채택했다.

한편 고 내정자는 제주시 애월읍 출신으로 2001년부터 현재까지 (주)삼영관광 대표이사를 맡고 있으며, 제주도관광협회 부회장, 제주관광대학 관광경영학과 겸임교수 등을 역임한 바 있다. 

또 지난 7월 출범한 민선 8기 공약실천위원회에서는 청년·문화·체육·관광 분과위원장을 맡았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