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공항 반대주민들, 민주당 점거농성...'대통령이 응답하라'
상태바
제2공항 반대주민들, 민주당 점거농성...'대통령이 응답하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공항은 제2의 4대강...보수정권 적폐사업"
"과연 누구를 위한 것인가...대통령이 답해야"
IMG_5013.jpg
▲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 당사를 점거한 제주 제2공항 성산읍 반대대책위원회. ⓒ헤드라인제주
제주 제2공항 건설계획 원점 재검토를 촉구하며 제주도청 앞에서 장기간 단식투쟁과 천막농성을 이어온 제2공항 성산읍반대책위원회 주민들이 28일 오후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 당사를 점거해 농성에 돌입했다.

성산읍반대위 강원보 집행위원장은 "더는 두고 볼 수 없어, 이제 문재인 대통령의 답을 듣기 위해 점검농성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주민들은 점거농에 들어가며 "제주 제2공항은 보수정권의 적폐 사업일 뿐이다"면서 "더불어민주당은 제2의 4대강 사업인 '제주 제2공항 계획을 재검토하라"고 촉구했다.

성산읍반대위는 점검농성에 따른 긴급 성명서를 발표하고, "성산읍반대위는 이 시간부로 제주도당사를 점거한다"면서 이제 제2공항문제에 대해 대통령이 직접 응답할 것을 촉구했다.

반대위는 "민주당은 MB-박근혜 정권에 분노한 시민들의 촛불 혁명으로 만들어진 정권이다"면서 "시민들이 분노한 것은 MB-박근혜 정권의 국정농단?비리뿐만이 아니라 한국의 현대사를 옭아매왔던 적폐에 대한 것이었고, 따라서 촛불 혁명이 요구하는 것은 정권 교체만이 아니라 적폐를 타파하고 한국 사회를 새로 재구성하라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반대위는 이어 "하지만, 이를 거부하는 적폐세력의 힘은 우리의 예상보다 훨씬 강하여 개혁의 속도는 느리기만 하다"면서 "이 적폐 세력은 현 정권 안에도 공고하게 자리 잡고 있는데, 그 중 하나가 한국을 토건 사회로 끊임없이 이끌고 있는 토건마피아들"이라고 지적했다.

IMG_5003.jpg
▲ ▲제주 제2공항 성산읍 반대대책위원회가 28일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 당사를 점거하고 성명서를 발표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반대위는 "토건 자본-정치권-국토교통부가 끈끈하게 얽히고 얽혀 대형 국책사업들을 끊임없이 양산하고 있는데, MB 정권 때의 4대강이 대표적인 사례"라며 "제주 제2공항 사업 또한 박근혜 정권 때 결정된, 토건자본과 부동산 투기 세력을 위한 대표적인 토건마피아 사업"이라고 주장했다.

반대위는 "제주공항 포화의 해결방법과 선택지가 여럿 있었는데도 불구하고 국토교통부는 '제주 공항인프라 확충 사전타당성 검토’용역에서 갑작스럽게 제2공항 계획을 확정하며 사업 부지까지 결정해 버렸다"면서 "향후 제주 미래 100년을 좌우할 수 있는 대형 토건 프로젝트를 주민 의사는 묻지도 않고 국토교통부 마음대로 결정해 버린 것"이라고 분을 냈다.

반대위는“제2공항은 과연 누구를 위한 것인가?"라며, "이 땅의 주인인 주민들의 집과 밭을 빼앗으면서까지 공항을 지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도 손님인 관광객을 더 받기 위해 왜 주인이 떠나야 한단 말인가"라고 반문했다.

또 "춧불혁명의 도움을 받아 정권을 탈환한 문재인정부에게 묻는다"면서 "왜, 적폐 청산을 이야기하며 적폐를 그대로 이어받고 있는가"라고 힐책했다.

제주도 3명의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에 대해서도 "그대들이 지향하는 제주의 미래가 결국 토건자본의 돈 잔치를 위한 제2공항 사업인가"라고 성토했다.

반대위는 "우리는 이러한 답을 듣기 위해 오늘부터 집권여당인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 점거를 시작한다"면서 "우리의 피맺힌 절규에 문재인 대통령은 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반대위는 김우남 민주당 제주도당 위원장과 강창일.오영훈.위성곤 국회의원 3명이 자신들의 주장을 받아들일때 까지 점거농성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김경배 대책위 부위원장은 "김우남 위원장과 국회의원들이 제2공항 반대를 확답하고, 우리와 함께 중앙당에 가서 중앙당 차원의 재검토 답변을 들을때 까지 당사를 떠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5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테키 2017-12-01 22:09:26 | 117.***.***.195
공항포화상태로 사고가나서야 조용해지려나~성산주민들~ 억지쓰지말고 솔직하게보상금더 달라고 농성하는거잖아~추잡하게 그러지말자~니들 모여서 대책회의할때 대화녹음다해놔으니까 추잡하게 핑게대지말고 조용히있어라~한방에 갈수있으니까

성산사람 2017-12-01 08:46:42 | 211.***.***.168
무법자들은 뭘로 다스려야되나?

재앙 2017-11-29 13:28:14 | 223.***.***.202
성산 제2공항은 반드시 폐기해야한다. 제2공항은 제주도에 재앙이 될 것이다.

노형동 2017-11-29 09:06:06 | 39.***.***.71
앞뒤 안가리고 무식하게 농성하는 모습을 보면서~ 참 한심하다

kkk 2017-11-28 21:09:42 | 113.***.***.232
더민주당 제주출신 국케의원들에게
도데체 당신들이 하는 일이 무엇인지 정말 궁금하자. 제2공항건설 원점에서 다시 시작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