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수용 후보 "야권 후보 단일화 어려울 것" 일축
상태바
오수용 후보 "야권 후보 단일화 어려울 것" 일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4.13총선에서 제주시 을 선거구에 출마하는 국민의당 오수용 예비후보는 16일 더불어민주당 오영훈 예비후보와의 후보 단일화는 어려울 것이라는 입장을 피력했다.

오 예비후보는 이날 오전 총선 후보검증을 골자로 한 기자회견 도중 야권통합을 묻는 질문에 이 같이 밝혔다.

제주시 을 선거구의 구도가 '3파전' 양상으로 전개되면서 야권표가 분산되지 않겠나 하는 질문에 오 예비후보는 "전국적으로 야권표 분산이라는 문제의식이 있는 반면 새로운 정치질서를 이번 기회에 재편해야 한다는 흐름도 있다"며 "야권의 표가 갈릴 것이라고 쉽게 결론내리는 부분에 대해서는 선뜻 동의할 수 없다"고 선을 그었다.

특히 오 예비후보는 "흔히들 제주 정치를 '괸당정치'라고 폄하하는데, 부정적인 면도 없지 않지만 뒤집어 생각해보면 정치 선택방식에 대해 너무 한 측면만 강조하는 것이 아닌가 생각할 수도 있다. 대한민국 기존의 양당체제는 정당으로서 확실한 존립 기반 갖추지 못해 제주도민의 선택은 기존 정당정치의 한계에 대한 또 다른 표현일 수도 있다"고 평했다.

더민주당 오영훈 후보와의 단일화가 불가하겠느냐는 질문에는 "철학과 가치, 시대정신 공유할 수 있는 사람이라면 기본적인 뜻을 같이할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고 단서를 내걸었다.

그러나 "지금과 같은 여건에서는 단일화는 어려울 것으로 생각한다. 쉽지 않을 것으로 판단한다"고 잘라 말했다.

이 자리에서 오 예비후보는 오영훈 후보를 겨냥해 소위 '철새형 정치인' 행보를 보여온 것에 대한 해명을 요구한 바 있다. <헤드라인제주>

<박성우 기자 / 저작권자 ⓒ 헤드라인제주 무단전재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