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 없는 전쟁, 승리의 숫자 7715
상태바
소리 없는 전쟁, 승리의 숫자 77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고] 김한영 제주-세계7대자연경관선정 성산읍추진위원장
김한영 제주-세계7대자연경관선정 성산읍추진위원장

혹시 세계7대자연경관 인터넷 투표 하셨는지요? 전화.문자투표는 몇 번이나 하셨습니까?

제주도를 사랑하고 좋아하시는 분들만이 투표가 아닙니다. 전 세계적으로 정치, 외교, 문화, 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벌어지는 포성없는 전쟁의 시대!

여기에 한 가지 더해져 세계7대자연경관 선정을 위한 조용한 전쟁이 시작되었습니다.
 
도민으로 시작한 우리만의 투표에서 이제는 당당하게 우리나라의 투표가 되었고 우리나라의 투표를 넘어선 세계인의 투표가 되어있는 전 세계의 이벤트 '신나는 001-1588-7715 투표전투'에 여러분의 동참을 간곡히 요청 합니다!

2007년 후보지 452곳 참여로 시작되어 2009년 2차 투표와 3차 전문가 심사를 거쳐 28곳의 최종 후보지중 하나로 선정된 제주도가 대한민국을 대표하여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7대자연경관에 최종 선정되기까지 우리가 들어야 할 무기는 총도 아니고 칼도 아닌 인터넷투표, 전화투표, 문자투표를 위한 휴대폰, 컴퓨터 등의 디지털기기 입니다.

처음에는 도민 및 관광객들에게 "세계7대자연경관에 제주도를 투표해 주십시요"라고 하면 이게 무슨 소리냐며 어리둥절해하고 바로 거절하는 몇몇 분도 계셔서 무슨 죄지은 사람 마냥 머쓱한 기분을 느낄 때도 많았습니다. 과연 우리나라 제주도가 당당히 이름을 올릴 수 있을 것인가? 라는 의문이 들 때가 있었던 게 사실이기도 합니다.

이랬던 투표의 시작이 지금에 와서는 열띤 홍보 없이도 휴대폰을 들어 보이며 투표를 했다고, 나도 인터넷 투표 인증서가 있다고 자랑을 하시며 잘하는 일이라고 격려까지 하는 분들이 속속 나오고 있어 희망찬 결과를 기대하게 만듭니다.

또한 아름다운 섬 제주, 내가 태어나고 자란 곳이 이제는 세계속의 제주로 우뚝 설 그날을 생각하니 가슴이 뭉클 하기까지 합니다.

제주도의 값어치를 높이기 위한 소리없는 전쟁이자 전 세계의 이벤트!

'001-1588-7715'

제주도를 사랑하는 분들이 꿋꿋한 의지로 시작되어 지금은 월드컵의 열기처럼 모두가 하나 되어 온 국민이 전화기와 컴퓨터를 무기로 대한민국 제주도를 알리기 위한 발걸음에 동참하여 주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뭉치면 살고 흩어지면 죽는다" 빈말이 아닙니다. 적은 인구수의 핸디캡을 극복하는 우리의 비법이자 묘책으로 다시 한번 뭉치자는 것입니다.

후회는 아무리 빨라도 늦은 법이며 시작은 아무리 늦어도 빠르다고 하였습니다. 이제 다시금 세계7대자연경관선정 투표를 위한 새로운 발걸음을 내딛는 길에 여러분의 동참을 다시 한번 부탁드립니다. <헤드라인제주>

<김한영 제주-세계7대자연경관선정 성산읍추진위원장>

# 외부원고인 '기고'는 헤드라인제주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