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경찰, 마늘 수확기 맞아 도난 예방 특별방범활동 전개
상태바
서귀포경찰, 마늘 수확기 맞아 도난 예방 특별방범활동 전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경찰서(서장 한도연)는 지난 17일부터 오는 6월 15일까지 마늘 수확기를 맞아 대정읍과 안덕면 지역을 중심으로 '농산물 도난사건 예방을 위한 특별방범활동'을 실시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대정읍과 안덕면 지역은 제주도 마늘 재배면적의 74.6%를 차지하는 지역으로, 지난해에는 총 5건의 마늘 도난 사건이 발생했다.

대부분 마늘을 수확한 뒤 건조하는 과정에서 피해를 입은 것으로 나타났다.

서귀포경찰은 올해 마늘 수매가 가격 상승 등으로 도난사건이 빈번할 것으로 보고 이를 예방고자 마늘수확기 및 수매기간을 중점으로 방범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경찰은 농가를 대상으로 마늘 도난 예방을 위한 홍보활동을 전개하는 한편, 제주자치경찰위원회로부터 지원 받은 예산을 활용해 농산물 절도 예방을 위한 블랙박스형 CCTV 설치를 추진하고 있다.

또 관할 파출소를 중심으로 마늘 밭 일대 순찰을 강화하고 자율방범대와 마을청년회 등과 함께 합동순찰 등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서귀포경찰서 관계자는 "마늘을 보관할 때는 반드시 잠금장치가 돼있는 곳에 보관하고 인부를 가장해 마늘을 수확한 후 절도하는 사례도 있어 마늘밭 주변에 의심차량이 있으면 반드시 신고해주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