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에서도 자라나는 아이들의 꿈"
상태바
"코로나19에서도 자라나는 아이들의 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사회 긴급문제 해결, '제주사랑의열매 복지현안 지원 프로젝트'
(11) 벌어지는 학습격차 해결하기 위해 수강료 지원 받느 아이들

2021년 7월 12일 <헤드라인제주>를 통해 보도되었던 제주 복지현안 사례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깊어지는 학력격차 문제를 겪고 있던 제남아동센터 아이들에게 ‘제주사랑의열매 복지현안지원사업’으로 학습 수강료를 지원하였습니다.

복지현안지원을 통해 진행되는 제남아동센터의 교육지원사업 ‘제주 꿈바당’사업으로 아이들의 초학력격차를 줄이고 보호아동들의 학습 습관이 개선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학교를 다녀온 보호아동 스스로 온라인 학습지원 AI 홈런 단말기를 펼쳐 지난 학습 성취도를 확인합니다. 생활지도사 충훈씨는 학습 지원 단말기를 통해 아이들과 자세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학습 지도 부담을 줄였다고 합니다.

AI 홈런 단말기 학습과 개인문제집까지 풀이까지 마무리한 아이가 “저 이제 나가 놀아도 되죠? 그런데 이렇게 공부하다가 저 소방대원 아저씨 되는 거 아니에요?”라며 자기의 꿈에 대해 이야기를 합니다. 아이가 던진 한 마디가 생활지도사 충훈씨의 가슴을 뛰게 합니다.

온라인 학습지원'AI 홈런 단말기'를 이용해 자기학습을 하는 아이들.

여러분들이 나눠주신 사랑으로 제남아동센터 아이들의 학습격차 개선을 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여전히 해결되지 못 하고 있는 복지현안 및 사회문제를 해결하는데 앞장서겠습니다. 아이들이 꿈을 향해 달려갈 수 있도록 도와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 제남아동센터 박충훈 담당 △ 나눔계좌 : 농협 963-17-003420,  예금주 :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전화 064-755-9810, 홈페이지(http://jj.chest.or.kr)

*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의 긴급한 사회복지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복지현안 지원사업을 펴고 있습니다. '제주사랑의열매 복지현안 지원 프로젝트'는 사회복지관련 기관 등을 통하여 어려움에 직면한 이웃들의 사례를 발굴하고, 상황에 맞게 긴급 지원하는 내용으로 진행됩니다. 이 프로젝트 관련 홍보 캠페인은 <헤드라인제주>와 함께 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