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제주도청 간부공무원 ‘부적절한 술자리' 의혹 압수수색 실시
상태바
경찰, 제주도청 간부공무원 ‘부적절한 술자리' 의혹 압수수색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청 부서, 업소 등 대상 압수수색...수사 본격화

제주도청의 모 부서 전.현직 간부공무원들이 특정사업을 추진하는 업무연관성이 있는 업체 관계자와 부적절한 술자리를 가졌다는 의혹이 제기돼 논란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경찰이 이 사건과 관련해 제주도청 부서 사무실 등에 대해 압수수색을 실시한 것으로 확인됐다. 

제주경찰청 반부패범죄수사대는 지난 14일 제주도청 ㄱ국장과 ㄴ과장이 근무하는 부서 사무실과, 이들이 업체 관계자들과 술자리를 가진 것으로 알려진 유흥업소 등에 대해 압수수색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압수수색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공익제보된 내용에 대한 수사를 의뢰함에 따라 전격적으로 이뤄졌다.
 
지난 5월 권익위에 접수된 공익제보에서는 지난해 말 제주도청 모 부서 국장과 과장, 그리고 직전 국장 등이 업체 관계자와 단란주점에서 술자리를 가졌다는 내용이 담겼다.

이 술자리가 있고 얼마 후 제주도가 모 업체에 출자하겠다는 의향서를 발급한 것이다. 특혜를 위한 접대가 아니냐는 것이다.

해당 업체는 이 부서에서 추진하는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당시 술자리 모임이 있은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제주도가 이 업체에 펀드사업과 관련해 출자하겠다는 의향서를 발급해 줘 사실상 특혜를 위한 접대가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됐다.

지난 7월 권익위로부터 수사 의뢰를 받은 경찰은 영장을 발부받아 당시 술자리에 참석했던 도청 부서 사무실을 압수수색하고, 휴대폰 등을 압수한 것으로 전해졌다.

술자리가 있었던 업소에 대해서도 압수수색이 이뤄졌다.

제주경찰청 관계자는 "접수된 권익위의 신고 사항과 관련해 사실 확인 차 압수수색을 진행한 것"이라고 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압수수색요청 2021-09-15 17:19:45 | 218.***.***.125
장난치냐?? 제주대학교병원 압수수색 먼저
해야지. 수년 동안 1,000개가 넘는 불쌍한 환장들
한테 눈탱이 박고 불법패드 판매한 후 혹시
그돈으로 부적절한 술자리를??앞수 수색 하면
진실은 밝혀 지겠지?? 원장이 막고 있는 건지??
혹시 원장도?
완전히 무법지대이고 양아치들의 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