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제2공항 전략환경평가 반려, 문재인정부 정치적 꼼수"
상태바
국민의힘 "제2공항 전략환경평가 반려, 문재인정부 정치적 꼼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제주도당은 20일 환경부가 제주 제2공항 건설사업 전략환경영향평가서에 대해 '반려' 결정을 내린 것에 대해 "더불어민주당과 문재인정부는 대선 때까지 제주제2공항 결정 미루겠다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국민의힘은 "환경부가 제2공항 전략환경영향평가서에 대해서 반려조치를 했다고 밝힌 것은 국토부와 환경부가 그 동안 핑퐁게임 하듯이 서로 책임을 미루면서 제주제2공항 정상 추진 결정을 회피해 온 것의 연장선"이라며 "내년 대통령선거 때까지 제주제2공항 결정을 미뤄서 정치적 손해를 보지 않겠다는 것을 분명히 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환경부의 전략환경영향평가서 재보완서에 대한 협의 절차가 세 번에 걸쳐 이뤄졌기 때문에 정상적인 결정을 하게 된다면 재보완서에 대해서 최소한 조건부 동의는 이뤄져야 타당하다 할 것"이라며 "환경부의 재보완서에 대한 반려 사유를 있는 그대로 인정한다면, 앞으로 제주지역에서는 어떠한 종류의 대형SOC 사업은 불가능하다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국민의힘은 "특히, 환경부의 반려 조치는 더불어민주당 제주지역 송재호·오영훈·위성곤 3명의 국회의원이 더불어민주당 지도부와 청와대의 지원을 배경삼아 ‘환경부에 대한 전략환경영향평가 부동의 압력’을 행사한 결과"라며 "정치적 결정이라는 비판을 하지 않을 수 없다"고 주장했다.

국민의힘은 "제주미래의 청년 일자리가 걸려 있고, 대한민국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제주제2공항 같은 대형국책사업마저도 정치적 표 계산만을 앞세우는 문재인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의 행태에 대해서 강한 유감을 표하지 않을 수 없다"며 "제2공항 정상 추진에 대한 의지를 갖고 있는 국토교통부의 전문관료들에게 힘내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또 "반려 사유를 해소해 전략환경영향평가서 재작성하고 환경부에 협의를 요구할 것을 요청드린다"면서 "내년 대선 시기에 제주제2공항 정상 추진을 가능하게 할 커다란 힘이 반드시 만들어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송재호 오영훈 위성곤 들어라 2021-07-21 10:12:06 | 211.***.***.176
2공항 대안으로 완도나 해남 어때?
니 세놈들 능력으로 뭔들 못하겠어?

성산 투기꾼 박멸 2021-07-20 17:18:09 | 211.***.***.171
성산 투기꾼들은 민심을 잃었다. 처음엔 전 제주지역이 행복한 공항이라고 구라쳤다. 하지만 알고보니 환경파괴 온상에다가 한경한림애월, 대정안덕, 서귀중문지역은 벼락거지 만들고, 동부지역만 예산 및 인프라 투입하는 개쓰레기 공항인거 발각되었다. 그다음엔 남원표선+조천구좌 다 행복할거라고 구라쳐놓고 성산지역만 발전하겠다고 성산만 예산 투입해달라, 성산에만 신도시 인프라 지어주라, 온평 수산 난산 사람들 비방하고 성산 읍내만 땅값 올려주는 정책하라고 떼쓰는 이기적인 쓰레기 공항인거 다 발각되었다. ㅋㅋ 이젠 성산 투기꾼 빼고는 조천구좌 남원표선도 이제 전면 백지화나 지역균형발전 최적지 정석비행장 활용이 대세다! 동부-서부, 산남-산북 지역갈등 조장하는 최악의 제2공항 전면 백지화 or 기존 정석비행장 활용이 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