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제4차 긴급재난지원금, 자영업자.소상공인 선별 지급 가닥
상태바
제주 제4차 긴급재난지원금, 자영업자.소상공인 선별 지급 가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도의회 상설정책협의회, 재난지원금 지급계획 확정 예정
코로나19 집합금지.영업제한 업종, 화훼농가 등 지원할 듯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해 지역경제 피해가 갈수록 커지고 있는 가운데,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특별자치도의회가 코로나19 경제 위기극복을 위해 4차 재난긴급지원금을 선별 지급하는 것으로 가닥을 잡은 것으로 확인됐다.

제주도와 도의회는 19일 오후 3시 제주도청 본관 4층 탐라홀에서 올해 첫 상설정책협의회를 개최하고, 제주형 4차 재난긴급지원금 지급, 3대 정책기금 지원 및 관련 제도개선,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에 따른 공동협력 등에 대해 논의한다.

이 가운데 제주형 4차 재난긴급지원금의 경우 코로나19로 직접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중심으로 선별지급하는 것으로 가닥을 잡은 것으로 확인됐다.

제주도와 도의회에 따르면 이번 재난지원금의 구체적인 지급 대상이 확정되지는 않았지만,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집합금지.영업제한 등 조치가 이뤄진 업종에 대해 중점 지원하는 것으로 뜻이 모아졌다.

이들 업종들에 대해서는 정부의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지원이 이뤄지고 있으나, 제주도와 도의회는 이 자금만으로는 경영난을 극복하기 어렵다고 판단해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도록 추가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버팀목 자금의 경우 집합금지 업종은 300만원, 오후 9시까지 영업제한 업종에 대해서는 200만원, 일반업종 100만원으로 차등 지원이 이뤄지고 있다. 제주형 제4차 지원금 역시 업종별 일부 차등지원이 예상된다.

또 졸업식 등 각종 행사 취소로 직격탄을 맞은 화훼농가에 대해서도 지원하는 방안이 논의되는 것으로 전해졌다.

금액의 경우도 확정되지는 않았으나, 지난 1차 재난지원금 사례를 돌아보면 50만원 전후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제주도 관계자는 "구체적인 지원 대상과 지원금액은 오늘 상설정책협의회를 통해 확정될 예정"이라고 밝혔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