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원도심 스탬프 투어...'꼬닥꼬닥 걷기만 해도 경품이'
상태바
제주시 원도심 스탬프 투어...'꼬닥꼬닥 걷기만 해도 경품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원도심 내 문화·관광자원을 방문하는 모든 사람을 대상으로 원도심 스탬프 투어(일명 '원도심 심쿵투어')를 오는 20일부터 11월30일까지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원도심 심쿵투어는 원도심으로 사람을 유인해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원도심의 문화·관광자원, 볼거리, 먹거리 등을 활용하여 투어코스를 개발하고, 여기에 재미요소를 더하기 위해 스마트폰 어플 기능을 접목시킨 도보 관광 상품으로 투어코스는 총 3개 코스로 구성됐다.

1코스는 민속자연사박물관을 시작해 삼성혈→삼성혈 문화의 거리→이도1동주민센터→광양당 터 산지천 산책길 →제주성지/제이각→오현단→남수각 산책길→동문시장→김만덕기념관(경품수령처) →김만덕객주→동자복 등으로 연결된다. 동문시장과 동자복 코스는 필수코스다. 

14개지점으로 연결되는 2코스는 관덕정/제주목관아(필수)→카페허그→성내교회→예술공간 이아→중앙성당→마카롱제작소→관덕정분식(간세라운지)→청년몰 생기발랄(필수)→마음에 온→더 아일랜더→고씨주택/제주책방→산지천갤러리(필수)→탑동관광안내소(경품수령처)→베터플랫을 아우른다.  

마지막으로 3코스는 서자복(필수)→용연 마애명공원→용연 구름다리→서한두기 용천수 물통→용두암→용두암관광안내소(경품수령처)→제주사대부고 고인돌→제주향교→서문시장 등 9개 지점으로 구성됐다. 

심쿵투어 참여방법은 구글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제이스탬프' 앱을 설치한 후 투어(심쿵투어)를 시작하고 해당 투어코스를 방문할 때마다 제이스탬프 구동 후 QR스탬프를 찍거나, 스마트폰 화면에 스탬프를 찍어 방문인증을 하면 된다.

코스별로 필수장소 포함 총 5개의 스탬프를 받고 투어를 완주한 후, 만족도 조사에 참여하면 완주경품이 주어진다. 

완주경품으로는 ▲개별 코스 완주시 각 코스 주요 지점의 모습을 담은 컬러링 카드 1세트를 ▲3개 코스 완주시에는 제주사랑상품권 1만원권이 지급된다. 경품 지급은 김만덕기념관, 탑동관광안내소, 용두암관광안내소 3개소에서 가능하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대비 안전한 여행 에티켓 지키기는 물론 지역 내 소비촉진을  유도하기 위해 ▲생활 속 거리두기 시기 안전 여행 방법 홍보와 함께 ▲ 필수 방문 장소로 '전통시장(동문시장, 서문시장)'과 '청년몰 생기발랄'을 추가 지정했다.

한편, 원도심 심쿵투어는 2019년 시작하여 2000여명이 참여했고, 이 중 1300여명이 완주했다. 올해에는 코로나19로 인해 8월부터 시작하게 됐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주시 홈페이지 메인화면 '문화행사'를 참고하면 된다.

문의: 제주시 관광진흥과(전화 728-2752).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