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승문 유족회장 "4.3특별법 개정, 얼마나 더 기다려야 합니까?"
상태바
송승문 유족회장 "4.3특별법 개정, 얼마나 더 기다려야 합니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 오전 제주4.3평화공원에서 엄수된 제72주기 제주4.3희생자추념식에서 송승문 제주4.3희생자유족회장은 정부 및 국회에 제주4.3특별법 개정안의 조속한 처리를 거듭 호소했다.

묵념사를 낭독한 송 회장은 서면 주제사를 통해 "저는 오늘 대통령님의 말씀을 경청하면서 72년 그 긴 세월 동안 겪어야 했던 모진 세월을 서로 다독이고 싶었던 제72주년 추념식 행사가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고 대응하는 차원에서 행사에 도민과 유가족들이 함께하지 못함을 안타깝게 생각한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송 회장은 "저희 4·3유가족들과 도민들은 그토록 염원했던 4·3특별법 개정안의 국회에 발의되여 국회에서 통과되길 2년이 넘도록 기다려 오고 또 기다려오고 있다"면서 "정부와 국회내에서 제주4·3특별법 개정안의 처리과정을 그동안 지켜보면서 4·3희생자 유가족들은 얼마나 더 기다려야 할 것인지 묻고 싶다"고 토로했다.

그는 "대통령님, 제주4·3의 완전한 해결과정에 뒷반침될 제주4·3특별법 개정안이 임기내 처리가 되어 72년 동안 한많은 삶을 품고 살아오시는 고령의 유족과 그 가족들에게 배·보상과 명예회복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나서 주실 것을 간곡히 호소 드린다"고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