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맵에서 전기차 충전소 정보 실시간으로 확인한다"
상태바
"카카오맵에서 전기차 충전소 정보 실시간으로 확인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V시장 활성화&사용자 편의 업무협약

KAIST친환경스마트자동차연구센터는 입주기업인 친환경자동차 충전소 정보 및 충전결제 서비스 EV Infra 운영하는 ㈜소프트베리와 카카오맵이 EV 시장 활성화 및 사용자 편의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전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EV Infra의 고도화된 전기차충전소 정보와 향후 ㈜소프트베리가 보유한 충전기 운영 제휴사를 통한충전결제 서비스를 카카오맵에 제공함으로써 전기차 사업 확대를 위한 공동 프로그램을 구체화해 나가기로 했다.

이날 박용희 소프트베리 대표는 "EV Infra는 전기차 유저 90%이상이 이용하는 국내1위 전기차 통합 플랫폼으로 친환경차의 대중화를위해 힘쓰고 있다"며 "카카오맵과 함께 전기자동차 유저가 사용하기 쉽고, 내연기관 자동차를 타는 분들에게도 전기자동차를 타는데 불편함이 없다는 점을 알리기 위해 서비스 확대에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카카오맵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난 20일부터 지도상에 실시간 전기차충전소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충전비용 결제를 포함한 전기차 이용에 꼭 필요한 기능들을 함께 만들어 나가게 된다.

또 양사는 앞으로 정기적인 미팅을 통해 전기차 시장 선도를 위한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