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소방안전본부-제주의료원, 소방대원 건강증진 업무협약
상태바
제주소방안전본부-제주의료원, 소방대원 건강증진 업무협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소방안전본부(본부장 박근오)와 제주의료원(원장 오경생)은 28일 소방공무원의 심신안정 및 건강증진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두 기관은 화재진압, 수중구조, 유해물질 노출 등 재난현장 대응에 따른 소방공무원의 체계적인 심신회복 치료시스템을 운영할 계획이다.    

화재진압, 수중구조 등 재난 현장에서 장시간 현장활동을 하거나 유해환경에 노출 또는 수술부위 치료 및 PTSD관리가 필요한 소방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고압산소치료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대원들의 심신건강관리를 돕는다.      
 
고압산소치료는 대기압보다 높은 기압환경을 만들어 고농도 산소(100%)를 일정시간 동안 흡입하게 함으로써 체내 유해 노폐물, 독소를 제거하는 등 여러 가지 질병을 개선하는 치료방법이다. 

아울러 두 기관은 소방공무원의 심신안정 및 건강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의하는 한편, 응급의료서비스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박근오 소방안전본부장과 오경생 제주의료원 원장은 “소방공무원의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함께 인식하고 앞으로 지속적으로 협업을 강화하여 다양한 재난 현장에서 활동하는 소방공무원의 심신건강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