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공무직노조 "민주당 오영훈 도지사 후보 지지"
상태바
제주도 공무직노조 "민주당 오영훈 도지사 후보 지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공무직노동조합은 24일 제주도의회 도민카페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6.1지방선거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오영훈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제주시 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민주당 김한규 후보도 함께 지지한다고 밝혔다.

공무직노조는 기자회견에서 "오영훈 후보를 지지하는 이유는 지난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제8대, 제9대 도의회 의원으로 활동할 당시 공무직노동자에 대하여 많은 관심과 애정을 보여 주었고, 또한 노동시장 양극화 현상이라는 사회적 문제를 적극 해결토록 노력하고 ‘노동존중사회, 차별 없는 공정사회’를 만들어갈 적임자로 판단했다"고 밝혔다.

또 "지난해 4,3특별법 개정을 위하여 누구보다도 더 앞장서서 국회에서 활동하여 결국 제주도민의 염원이 4.3 문제의 완전한 해결 및 희생자 명예회복을 위한 단초를 마련하는데 기여하는 모습을 보면서 진정 제주에 필요하고 제주를 위해 희생하고 봉사할 수 있는 사람이란 걸 우리에게 보여 주었다"고 덧붙였다. 

이어 "공무직노동자 처우개선과 제주지역 노동양극화 해소, 4.3 완전 해결등 노동자를 이해하고 노동의 가치를 인정하며 공공노동자들과 연대 투쟁 할 수 있는 더불어민주당 오영훈 후보와 김한규 후보를 적극 지지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