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제주도의회 예산안 심사 입장 - 부공남 교육위원장
상태바
[전문] 제주도의회 예산안 심사 입장 - 부공남 교육위원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부공남 의원. ⓒ헤드라인제주
▲ 부공남 의원. ⓒ헤드라인제주

학습회복과 교육자치를 중점으로 심층 점검할 터

2022년 예산 심사는 학습회복과 안전, 역량중심 교육과정, 미래교육과 교육자치 강화에 중점을 두고 심층적으로 점검하겠습니다. 특히 학습회복에 대한 교육효과는 실질적으로 나타날 수 있는지 세심하게 분석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교육현안에 대해서는 예산 편성의 운용기조인 성과주의와 균형 예산제도가 재대로 반영되고 있는지 타당성과 적절성을 토대로 집중적으로 살피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역량중심 교육과정에 따른 제주학생들의 기초학력과 IB교육, 고교학점제에 관한 사항과 교육자치에 관한 사항도 꼼꼼하게 점검하겠습니다. 더불어 이와 관련된 예산은 제대로 반영되고 있는지 검증을 해 나갈 것입니다.

그리고 미래교육에 대비한 창의융합형 인재 육성과 교육의 패러다임 변화에 대비한 교육현장의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고 있는지 살핌과 동시에 오랜 교육현안인 공교육 활성화와 지역간 교육격차 해소 등 오랜 교육현안에 대해서도 꼼꼼히 검토하겠습니다.

또한 교육의 기회균등과 관련된 교육복지와 과대과밀학교 해소 및 도심공동화학교 문제에 대해서도 세심하게 살피겠습니다. 적정규모의 학급당 학생 수 조성을 통한 밀집도 해소로 쾌적한 교육여건이 마련될 수 있도록 예산과 정책도 철저하게 챙기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