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축산농가 폭염피해 최소화 총력
상태바
제주시, 축산농가 폭염피해 최소화 총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최근 지속되는 폭염으로 인한 가축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축산농가 지도 강화 등 예방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지난 6월부터 재해 예방대책상황실을 운영해 평시에는 축산농가에 기상예보를 신속히 전파하고, 또한 기상특보 발령 시에는 축협, 생산자단체 등 유관기과 함께 비상 체제로 전환해 신속한 현장 대응 체계를 유지하고 있다.

당분간 폭염이 지속될 것이라는 기상청 예보에 따라 폭염에 취약한 젖소, 돼지, 가금 사육 농가를 대상으로 현장방문 지도를 통해 적정 사육밀도 유지, 그늘막(차광막) 설치, 환기 및 안개 분무 가동, 축사 지붕에 물 뿌려주기, 쿨링패드 가동을 통해 축사 내부 온도를 낮출 수 있도록 농장 맞춤형 지도를 강화해 나간다.

또한 사료 및 물 섭취 감소를 대비해 영양성분과 기호성이 높은 사료와 시원한 물을 자주 공급해 가축의 고온 스트레스를 저하될 수 있도록 사양 관리요령을 안내하고 있다.

제주시 관계자는 "현재까지 폭염으로 인한 집단 폐사 등 큰 피해 상황이 발생하지 않았으나, 폭염이 끝날때까지 축산농가 모니터링을 강화해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특단의 노력을 다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제주시는 축산농가에 스트레스 완화제 6353kg 공급, 기후변화 대응 기자재 지원, 가축 재해보험료 지원 등 재해로 인한 경제적 손실을 최소화를 위해 사전 지원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