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2021 통일염원 청소년 한마당 축제' 개최
상태바
제주도교육청, '2021 통일염원 청소년 한마당 축제'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오는 29일 신성여중에서 '2021 통일염원 청소년 한마당 축제'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제주도교육청, 제주지역통일교육센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제주지역회의 등이 주최하고 제주도 도덕‧윤리과교육연구회와 제주초등통일교육연구회가 주관한다.

초·중·고 모든 학생들이 참여하는 이번 축제에서는 △제22회 전도 중·고등학생 통일퀴즈대회 △제8회 전도 초등학생 통일 상상화 그리기대회 △2020년 통일그림 입상작 전시 및 현재 평양의 모습을 통해 북한에 대한 이해를 도울 수 있는 평양 사진 전시 등 다채로운 행사들이 진행된다.

코로나19로 인해 '전도 중·고등학생 통일 퀴즈대회'는 중등부와 고등부 나눠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문제는 각 학교별로 배부된 통일퀴즈 자료집에 나와 있는 북한 이해, 남북한 통일정책, 제주의 이모저모, 나라사랑 및 시사적인 내용들로 구성된다. 

'초등학생 통일 상상화 그리기 대회'는 지난 4월 27일부터 오는 6월 4일까지 학교별로 접수되고 있는 작품들을 심사하고 시상하는 방식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김용관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이번 축제가 통일시대의 주인공이 될 청소년들이 평화와 통일을 주제로 서로 이야기하며, 통일미래를 그려보는 소통과 공감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