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약자 제주여행 위한 '이지제주 매거진' 2호 발간 
상태바
관광약자 제주여행 위한 '이지제주 매거진' 2호 발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 관광약자접근성안내센터가 관광약자의 제주 여행을 위한 ‘이지제주 매거진’ 2호를 발간했다.

이번 ‘이지제주 매거진’ 2호에는 ‘제주의 핫한 명소’와 ‘팸투어 코스’ 소개를 중심으로, 관광약자 당사자의 감성 수필과 제주의 역사를 담은 기획 연재 등을 수록했다. 

‘제주의 핫한 명소’ 카테고리에는 메이즈랜드, 새별헤이요 목장, 그림카페 등 SNS 감성 사진을 찍기 좋은 장소를 담았다. ‘팸투어 코스’에서는 휠체어 타고 제주여행, 영·유아를 동반한 여행, 1박 2일 효도여행, 외국인 친구와 함께하는 여행으로 주제를 나누어 관광지와 식당, 숙소를 추천한다. 관광약자 당사자의 감성 수필에는 당사자가 직접 여행하며 느낀 솔직한 이야기를 담았다. 

스페셜 기획 카테고리에서는 제주 4.3, 제주의 전통시장, 캠핑에 대한 깊이 있는 이야기를 건넨다. 이외에도 시리즈물로 설문대할망 설화, 시가 있는 여행지도 소개하고 있다.

‘이지제주 매거진’은 모두가 접근 가능한 여행에 대해 조명하며, 관광약자에게 제주의 관광지를 소개하고 있다.

이를 통해 접근성을 높임과 동시에 제주를 찾는 관광약자의 선택권을 넓히고, 계획 수립의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11월 창간호에 이은 두 번째 ‘이지제주 매거진’은 관광 정보를 더 풍성하게 담아 관광약자를 위한 여행 매거진으로의 성격을 강화했다.  
 
‘이지제주 매거진’은 제주특별자치도 관광약자접근성안내센터 사무실에서 무료로 배포되며, 많은 사람이 접할 수 있도록 제주도와 타 지역 관계기관에도 비치된다. 

제주특별자치도 관광약자접근성안내센터(대표번호 1566-4669)로 신청해 착불 배송으로도 수령할 수 있다.  

‘이지제주 매거진’을 인터넷상에서 볼 수 있는 PDF 파일은 제주특별자치도 관광약자접근성안내센터 홈페이지(www.easyjeju.net)에 회원가입 후 ‘발간자료실’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 관광약자접근성안내센터는 SNS와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관광약자를 위한 다양한 접근성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